기사 메일전송
마포구에서 만나는 붉은 상사화, 가을 낭만 놓치지 마세요
  • 이종배
  • 등록 2024-09-25 10:42:10

기사수정

서울특별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조성한 `난지 테마관광 숲길`이 가을을 맞아 붉게 물든 상사화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마포구에서 만나는 붉은 상사화, 가을 낭만 놓치지 마세요

난지 테마관광 숲길은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마포구 상암동 482-49)에 조성한 테마관광 숲길이다.

 

붉게 만개한 상사화는 마치 자연이 깔아놓은 카펫처럼 초록 숲길을 덮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층 더 깊게 만든다.

 

과거 쓰레기 매립지로 황폐화됐던 난지도는 이제는 `사랑의 꽃` 상사화가 피어나면서 새로운 생명을 얻고 있다.

 

마포구는 2023년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 상사화와 꽃무릇 등 37만 본의 꽃을 심어 난지 테마관광 숲길을 가을철 명소로 탈바꿈시켰다.

 

파란 하늘 아래 초록빛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배경으로 붉게 핀 상사화 군락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붉은 우산을 펼친 듯 겹쳐진 상사화 꽃잎은 로맨틱한 가을의 추억을 더한다.

 

먼 지방까지 가지 않고도 서울에서 상사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소식에 방문객들이 앞다퉈 난지 테마관광 숲길을 찾고 있다.

 

또한 난지 테마관광 숲길 `시인의 거리`에는 마포문화원과 마포문인협회가 선정한 50여 편의 시가 전시돼 있어 방문객들은 가을 풍경뿐만 아니라 문학의 향기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구는 최근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맨발 걷기 길을 새롭게 조성하고 신발장과 세족대를 설치해 편의를 높였다.

 

덕분에 방문객들은 파란 하늘과 초록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따라 붉게 물든 상사화를 배경으로 맨발로 걸으며 가을의 낭만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난지 테마관광 숲길의 상사화가 아름답게 만개했다"면서 "깊어가는 가을 멀리 떠나지 않고도 마포구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붉게 물든 상사화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난지 테마관광 숲길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만개한 상사화를 고화질로 촬영해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정구, 민·관 협력 저장 강박 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3일 민·관 협력을 통한 관내 저장 강박 가정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했다. 금정구, 민 · 관 협력 저장 강박 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대상 가구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로 주택 내·외부 폐기물과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 적체돼 악취와 해충이 발생하는 등 열악한 환경과 위생상 문제로 주거환경 개
  2. 서울시, 국내 최초 심야 강남 도심서 자율주행택시 운행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도로로 꼽히는 서울 강남·서초 도심 일대가 자율주행 실증이 펼쳐지는 무대로 새롭게 변모한다. 미래 교통기술의 정점이자 4차 산업을 대표하는 ‘자율주행 택시’가 국내 최초로 서울에서 선보이며 시민들의 심야 이동을 돕고, 일반 택시처럼 편리한 앱 호출도 가능해 자율주행 서비스가 일상 속에 가까이...
  3. 마포구에서 만나는 붉은 상사화, 가을 낭만 놓치지 마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조성한 `난지 테마관광 숲길`이 가을을 맞아 붉게 물든 상사화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마포구에서 만나는 붉은 상사화, 가을 낭만 놓치지 마세요난지 테마관광 숲길은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마포구 상암동 482-49)에 조성한 테마관광 숲길이다. 붉게 만개한 상사화는 마치 자연이 깔아놓은 카
  4. 도내 프리랜서 교류의 장 열렸다…‘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개최 경기도가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들이 서로 교류하며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장인 ‘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지난 24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행사가 지난 24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행사는 프리랜서 및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프리랜서 아나
  5. 경기도, ‘2층 전기버스 안전관리 및 운영 개선방안’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경기도는 지난 24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시군 관계자 및 운송업체, 전기버스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와 ‘2층 전기버스 개선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는 지난 24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시군 관계자 및 운송업체, 전기버스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와 `2층 전기버스 개선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지난 7월 1..
  6. 서울 강서구, 드림JOB 및 학부모 진로JOB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진로·직업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서울 강서구, 드림JOB 및 학부모 진로JOB 개최구는 오는 27일과 28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제11회 드림JOB 및 제6회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JOB`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분야
  7. 경기도, 제3경인·서수원∼의왕 민자도로 통행료 10월 1일부터 인상 경기도는 제3경인 고속화도로,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 등 도가 운영하는 2개소의 민자도로 통행료를 10월 1일부터 인상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제3경인 · 서수원 · 의왕 민자도로 통행료 10월 1일부터 인상제3경인 고속화도로는 물왕TG, 고잔TG 기준으로 1∼5종 차종별 300∼600원씩 통행료가 인상되며, 연성TG도 일부 인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