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 `우리가족 1박2일 여름 캠프` 운영
  • 김은미
  • 등록 2024-07-08 19:11:46

기사수정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은 지난 5∼6일 청풍수련장에서 `2024년 우리 가족 1박2일 여름 캠프`를 운영했다.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 `우리가족 1박2일 여름 캠프` 운영

`2024년 우리 가족 1박2일 캠프`는 1∼2월 겨울 캠프 3기수, 7∼8월 여름 캠프 3기수 등 총 6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 캠프는 지역 초등학교 3∼6학년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청풍수련장(분원)에서 진행했다. 청풍수련장은 스카이 트레일과 점보마블 등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모험시설이 많고, 2021년 신축 생활관을 건립해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겨울 캠프는 화순 학생교육원 본원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모험 활동, 천체관측, 점보마블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좋았다"며 "가족이 더 친밀해지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5기는 7월 12∼13일, 6기는 8월 2∼3일 개최된다.

 

한편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은 학생수련활동이 없는 방학 기간에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또 노후화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학생교육원 중 최신 최대 다방향 복합모험활동 구조물을 설치하고 호연관(강당)을 신축했다. 본량수련장은 발전방안 계획을 수립해 최신 시설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광주학생교육원 진영 원장은 "학생들이 학생수련 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행복한 여름 이야기` 성공적 마무리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한 `행복한 여름 이야기` 프로그램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행복한 여름 이야기` 성공적 마무리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함께한 `행복한 여름 이야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2. 진주시, 추석맞이 ‘모바일 & 지류 지역사랑상품권` 총 120억 원 발행 진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111억 원, ‘지류 진주-산청 상생상품권’ 9억 원 등 총 120억 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진주시, 추석맞이`모바일 & 지류 지역사랑상품권` 총 120억 원 발행(산청-진주)‘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은 9월 1일부터 제로페이앱에 1인당 월 ..
  3. 한국마사회, 말산업 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오는 9월 5일, 전북말산업복합센터에서 `제2회 2024년 말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말산업 채용정보를 찾기 어려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탐색 기회를, 숙련된 ..
  4. 정부, 민생안정대책 추진...추석명절이 재충전의 시간 되도록 하겠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오전 8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여 ▲추석 민생안정대책,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방안, ▲e커머스 제도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
  5. KT 간편결제 도입 5주년···누적 결제액 2조원 돌파 KT(대표이사 김영섭)는 도입 5주년을 맞이한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의 누적결제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2019년 KT가 통신업계 최초로 간편결제를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 직원들이 간편결제 도입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
  6. 거창군, 초·중학생 대상 4차 산업 드론 체험·교육 시행 거창군은 청소년들이 손쉽게 드론을 체험해 보고 배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드론 체험·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거창군, 초 · 중학생 대상 4차 산업 드론 체험 · 교육 시행이번 드론 체험·교육 지원사업은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코딩 드론과 드론 시뮬레이션 ▲카드 코...
  7. 용산구, 서울시 최초 종량제봉투 자동판매기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 19일부터 서울시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종량제봉투 자동판매기 운영을 시작했다.  용산구, 서울시 최초 종량제봉투 자동판매기 운영이 자동판매기는 용산구청 이태원 제2동 주민센터에 설치됐다. 주민들이 간편 카드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언제나 손쉽게 다양한 크기의 종량제봉투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