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완료
  • 김은미
  • 등록 2024-07-05 15:02:17

기사수정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2024년 용산구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마치고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용산구,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완료

집중안전점검은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3개월간 진행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주재로 열린 보고회는 당초 11개 시설물 관리부서장을 참석 대상으로 계획했으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기 위해 5급이상 간부 56명으로 확대했다.

 

보고회 주용 내용은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 ▲주요 지적사항 및 보수·보강 방안 등이다.

 

구는 노후건축물·다중이용시설·키즈카페·건축공사장·펌프장 및 수문·의료기관·문화재·노후 공공청사, 주민신청제로 신청받은 4개소를 포함해 총 67개 시설물을 대상으로 민관합동점검을 추진했다.

 

집중안전점검 후 경미한 지적사항 3건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조치가 필요한 공공시설은 35개소에 대해서는 각 시설 관리부서에서 위험요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보수·보강을 진행하고 있다.

 

주민이 직접 점검 신청을 한 주택, 담장, 석축 등 4개소에 대한 안전점검도 시행했다. 구는 소관 기관, 관련 부서, 일반주택 소유자에게 보수·보강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365일 24시간 구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집중호우, 폭염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구청장은 ▲5월 21일 아페르파크 아파트 건설현장, 유엔사부지 복합개발사업 공사장 ▲6월 4일 한강대교 빗물펌프장 집중안전점검에 참여하고, 관계자들에게 안전한 현장관리를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광역시, 스마트횡단보도 구축…7월부터 운영 걸음이 느린 노인이나 교통약자가 횡단보도를 다 건너지 못할 경우 파란색 보행신호등이 자동으로 연장되는 횡단보도 시스템이 광주에 설치됐다. 광주광역시, 스마트횡단보도 구축...7월부터 운영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경찰청과 함께 `지능형교통체계(ITS) 스마트 횡단보도`를 구축, 6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7월부터 본격
  2.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3. 무더위 날려줄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7월 6일 정식 개장 시흥시는 ‘2024년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를 6월 29일 시범 개장을 시작으로, 7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2개월간 개장한다고 밝혔다.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전경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는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시설이다. 정식 개장에 앞서 6월 29일 하루 동안 시범 개장이 이뤄진다. 올해
  4. 평화 염원 담고 달리는 DMZ 평화열차 광명역에서 출발 광명에서 출발하는 DMZ 평화열차가 오는 29일부터 2024년 첫 운행을 시작한다. 광명에서 출발하는 DMZ 평화열차가 오는 29일부터 2024년 첫 운행을 시작한다.28일 광명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국민 평화 의식 함양 및 DMZ 생태와 평화적 가치의 재인식을 위하여 DMZ 평화열차를 운행한다. 이번에 운행되는 DMZ 평화열차는 KTX광명역을 기점으로
  5. 과천시, 내달 1일부터 미취업 청년 대상 어학·자격시험 수강료 지원 접수 시작 과천시는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의 수강료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4년 4월 열린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모습(신계용 시장과 청년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6. 광명시, 경기도 시군 최초 AI 아나운서 도입해 정책 홍보 광명시가 시정 홍보를 위해 AI 아나운서를 캐스팅했다.  광명시 AI 아나운서 `써니`시는 AI 아나운서 ‘써니’를 통해 광명시 유튜브에서 시의 주요 정책과 소식을 매주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AI 아나운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도입한 것은 광명시가 경기도 시군 중에서는 최초이다. AI 아나운서 ‘써니’는 28일 광명시 ..
  7. ‘2024 전주가맥축제’ 이끌 가맥지기 발대식 개최 ‘2024 전주가맥축제’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다. `2024 전주가맥축제` 이끌 가맥지기 발대식 개최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는 28일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가맥지기 자원봉사자 330명과 우범기 전주시장, 윤여봉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장, 이성일 위원장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