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두순 12년만에 출소..시민들 욕설에 계란 던지며 분노 표출
  • 홍진우 기자
  • 등록 2020-12-12 12:28:46

기사수정
  • 시민단체·유튜버 교도소 앞에서 시위 열고 출소 저지

아동성범죄자 조두순이 12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준법지원센터에서 뒷짐을 진 채 나오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아동성범죄자 조두순(68)이 12년의 형기를 마치고 사회로 복귀했다.


조두순은 12일 오전 6시 45분쯤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출소해 거주지가 있는 경기도 안산 보호관찰소에서 성범죄자 전자장치를 부착하고 준수사항 등을 안내 받았다. 


전자장치부착법에 따르면 피부착자는 형의 집행이 종료되는 날부터 10일 안에만 주거지를 관할하는 보호관찰소에 출석해 신상정보 등을 서면으로 신고하면 되지만 조두순은 출소 당일 보호관찰소에 출석하길 희망했다.


조두순을 태운 차량이 안산 보호관찰소로 들어서자 취재진과 유튜버, VJ 수십 명이 생중계 했고 보수단체 회원 수십 명이 '조두순을 거세하라' '사형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일부는 욕설을 내뱉고 차량에 계란을 던지기도 했다. 


조두순을 태운 관용차량이 안산 보호관찰소를 빠져나가자 분노한 시민들이 조씨가 탄 차량에 올라 위해를 가하려 하자 경찰이 끌어내리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조두순은 안산 보호관찰소에서 행정절차를 마친 후 밖으로 나와 “범행을 반성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고 뒷짐을 진 채 허리를 90도로 두번 숙였다. 피해자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조두순은 곧바로 관용차로 타고 안산 거주지로 이동했지만 보수단체 회원과 시민들이 차량을 저지하면서 큰 소란을 빚었다. 일부 시민은 차량에 위에 올라가 발을 구르는 등 조씨에게 위해를 가해려고 했지만 곧바로 경찰에 의해 저지당했다. 


조두순은 안산준법지원센터 관할 지역 내 거주지에서 부인과 함께 지낼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 집 앞에도 취재진이 대거 몰렸고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은 "조두순 나와라" "면상 좀 보자"라고 소리를 지르며 분노를 표출했다.

   

한편, 조두순은 지난 2008년 12월 안산의 한 교회 앞에서 초등학생을 납치해 성폭행하고 중상을 입힌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받았다.


 조두순의 거주지 인근에 새워진 특별치안센터 부스. (사진=김상림 기자)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 강서구 발산역 지하보도, 25년 만에 새 옷 입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노후되고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던 발산역 지하보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구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노후되고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던 발산역 지하보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구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발산역 지하보도는 5호선 발산역과 마곡지구,
  2. 광명동굴, 영화 속 주인공 돼 체험한다 광명시가 소속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서울 성수동 리얼월드에서 관광지 홍보 팝업스토어 ‘인생작을 찾아서’를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운영한다. 광명동굴, 영화 속 주인공 돼 체험한다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지역관광자원에 대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를 비롯해 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김포 ...
  3. `취업의 모든 것` 마포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유망 기업과 우수 인재를 잇는 `2024 마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일자리 포털 사이트 `인크루트`에서 9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취업의 모든 것` 마포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이번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서울 서북4구인 마포구와 은평구, 서대문구, 용산구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해 더 많
  4. 양천구, 목4동 저층주거지 `1437세대 모아타운`으로 개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목4동 724-1번지 일대 노후·저층 주거지를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모아타운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모아타운 사업으로 해당 지역 내 1437세대 주택이 공급될 전망이다. 양천구, 목4동 저층주거지 `1437세대 모아타운`으로 개발목4동 724-1번지 일대(면적 52,957㎡)는 목동 1∼4단지 아파트에 인접한 관내 대표적인..
  5. 강북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으로 아이들 건강 지킨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강북구 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2년부터 3년간 실시했던 `어린이집 보육교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북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으로 아이들 건강 지킨다현재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 대상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적용대상이 되는 연면적 430㎡ 이상 어린이집의 소
  6.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 10월 4,5일 군포 일원서 개최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가 오는 10월 4일과 5일 군포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 10월 4,5일 군포 일원서 개최군포시는 지난 해 부터 독서대전을 비롯해 7개 축제를 통합해 책·문화·예술·공연이 함께하는 `모두 모여 행복한 All 來 행복축제`로 연다. 축제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재)군포문화재단, (사)
  7. 세종시, 28일 호수공원서 `세종자원순환축제`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28일 세종 호수공원 중앙광장 일원에서 일회용품과 쓰레기가 없는 `2024 세종자원순환축제`를 개최한다. 세종시, 28일 호수공원서 `세종자원순환축제` 개최제16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