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노총, 거리두기 9인 집회 및 총파업··· "노조법 개정 저지, 전태일 3법 제정 촉구"
  • 김은미 기자
  • 등록 2020-11-25 18:47:57

기사수정
  • 경찰, 집회 참가자들 거리 유지 독려하면서 소란 벌어지기도

민주노총이 25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사무실 인근에서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25일 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서도 노조법 개정 저지, 전태일 3법 제정 등을 외치며 전국 곳곳에서 총파업을 강행했다. 참여인원은 약 3만4000명이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3시 민주당 서울시당 앞에서 '노동법 개악 저지와 전태일 3법 쟁취를 위한 총파업 총력투쟁' 기자회견을 열었다. 서울시 집회 인원 제한 기준인 9명이 기자회견에 참석했으며, 피케팅하는 인원을 주변에 분산시켰다.

 

이들은 정부가 추진 중인 노조법 개정이 노조 무력화를 초래할 수 있다며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노조법 개정안에 담긴 사업장 주요 시설 점거 금지 등의 '독소조항'이 개악이라는 것이다.

 

또, 전태일3법 제정도 촉구했다. 전태일 3법은 5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 특수고용 노동자 등의 권리보장, 중대재해를 낸 기업과 경영 책임자에 대한 처벌 등을 일컫는다.

 25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사무실 인근에서 열린 민주노총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집회 관리 차원에서 배치된 경찰이 집회 참가자들의 거리 유지를 독려하면서 소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여의도 인근에는 27부대, 1700여명의 경력이 동원됐다.

 

이들은 이날 오전 11시 김영주 의원 사무실 앞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오후 2시 김민석·김영호·홍익표·정청래·박용진 의원 사무실, 오후 3시 국회의사당 앞, 민주당 서울시당 앞, 이낙연·한정애·이수진 의원 등 사무실 앞에서 집회를 열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파업에 참여한 인원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금속노조 기아차 지부, 철도노조 코레일네트웍스 지부 등 40여개 사업장, 3만4000여명으로 집계됐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복지재단, 2024년 사회복지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제천복지재단은 14일 인권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인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복지재단 인권교육 사진 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사회복지분야 인권교육 위촉강사인 박경호 원장(동안제일복지센터)을 초빙하여 `정말로 누구나 평등할까? 생각으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하는 인
  2.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 춘천시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제안부지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를 개최한다.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이를 통해 시는 국제 스케이트장 현장실사를 앞두고 유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날 유치 염원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시민 500명이 함께 참여해 국
  3. 흡연・마약 없는 세종시 학교, 건강 지수는 맑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22일까지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을 실시한다. 14일 아침,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 종촌중학교 학생, 교직원들이 종촌중학교에서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캠페인)을 하고 있다.이번 홍보 운동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
  4. 부처님 오신 날, 산사로 떠나는 여행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사찰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역사와 이야깃거리가 넘치는 충남의 사찰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논산 쌍계사14일 도에 따르면, 먼저 논산에 위치한 쌍계사는 대둔산 줄기 불명산 기슭에 위치한 사찰이다.  역사에는 고려 초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국보)을 건립한 혜명스님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나...
  5. 충남교육청, 일손 돕기 농촌봉사활동 실시 충남교육청은 14일 직원 30여 명이 예산군 오가면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해 사과 열매 솎기 작업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교직원들이 예산군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돕고 있다.도교육청은 매년 영농철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지원했으며,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기 ...
  6.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 평택시는 오는 26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3회 평택시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평택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반려동물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명사초청 세미나, 체험 마당, 반려견 행
  7.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 광진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문화체험활동비(이하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김경호구청장)구에 따르면, 2024년 5월 1일 기준, 광진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은 1,051가구에 2,458명이며 이 중에서 882명이 초‧중‧고등학생이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