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여름철 레저테마파크로 달린다
  • 김학준
  • 등록 2024-07-16 16:12:07

기사수정

전라남도는 여름방학, 하계 휴가철을 맞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오는 20일부터 어린이 안전 물놀이장인 발물놀이터 등 썸머패키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여름철 레저테마파크로 달린다

발물놀이터는 수심 30cm 이하로 깊지 않아, 어린이가 이용하기 안전한 물놀이장이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를 위해 매주 물 교환, 수질 검사를 진행하며, 안전요원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이용 대상은 3세부터 12세까지 유아와 어린이다. 레저카트와 VR가상체험관 패키지 이용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8월 2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점심시간 제외)다. 성수기인 29일부터 8월 9일(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일 제외)은 주중에도 운영하며, 우천 시 휴장한다.

 

발물놀이터 개장과 함께 전남도는 국제자동차경주장에 레저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카트장은 F1서킷을 축소 조성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신나는 스피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라이센스를 취득하면 레이싱 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라이센스가 없는 일반인은 레저카트와 바이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VR가상체험관에서는 가상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시뮬레이터 모션 체험 영상관을 비롯해 시뮬레이터 카레이싱 기구 6종을 즐기며 스릴만점 모터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토캠핑장, 네트어드밴처, 짚와이어, 자전거도로 등도 갖추는 등 가족단위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은 총 12만 8천 명이 다녀갔다. 그 중 2만 5천여 명이 카트장 등 부대시설을 이용했다. 모터스포츠 마니아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쾌적한 힐링 명소로 떠오르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전망이다.

 

서순철 전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을 찾은 관광객이 안전하게 즐기도록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안전요원도 배치했다"며 "여름 휴가철 많은 주민이 가족과 함께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증설에 전망대·짚라인 등 주민편의시설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추진하는 자원회수시설 증설 사업에 속도가 붙었다. 시는 자원회수시설 증설 사업자로 `태영건설`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증설에 전망대 · 짚라인 등 주민편의시설 마련이 사업은 광명시 가학동 일대 1만 7천598㎡ 부지에 하루 380t 규모의 생활폐기물 처리가 가능한 소각시설을 증설하는..
  2. SK네트웍스, 2분기 매출 1조6900억원·영업이익 291억원 SK네트웍스가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도 사업 수익성 제고 노력이 성과를 보인 2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SK네트웍스는 12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1조6900억원, 영업이익 2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수준 매출을 거둔 것에 비해 영업이익은 14.8% 증가한 수치로, SK매직
  3.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 튀르키예 방문 글로벌 현장 경영 박차 KG 모빌리티(KGM)는 곽재선 회장이 12일 액티언 양산 기념행사를 마치고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튀르키예를 방문해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고 판매 상황을 점검했으며, 이후 독일을 방문해 딜러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액티언 세일즈에 직접 나섰다고 밝혔다. KGM 곽재선 회장이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4. 윤환 계양구청장,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폭염 속 어르신 안부 챙겨 윤환 계양구청장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상황 속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지역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경로당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윤환 계양구청장,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폭염 속 어르신 안부 챙겨윤환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물으며 냉방시설을 점검하고, 시설
  5. 태풍에도 끄떡없다!…영등포구, 가로수 집중 정비 영등포구가 태풍과 가을장마에 대비해 가로수 가지치기 등 ‘가로수 일제 정비’를 집중 추진하여, 구민 안전에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다.  가지치기 후 정돈된 가로수 모습구는 오는 9월까지 상습 침수지역 주변 수목 4,000여 그루에 대하여 가지치기를 실시한다. 현재까지 신길로, 대방천로, 여의대방로 등에 식재된 양버즘나무 3,20...
  6. 김포시맑은물사업소,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포시맑은물사업소,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62개 기관(공사 73, 공단 85, 하수도 104)을 대상으...
  7. 남해군, `군도 12호선(시문∼동천) 확포장공사` 착공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최근 `군도 12호선(시문∼동천) 확포장 공사`를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남해군, `군도 12호선(시문 · 동천) 확포장공사` 착공`시문마을∼갈현마을∼삼화마을∼봉화마을∼동천마을` 구간에서 진행될 이번 공사는 5.24㎞ 구간에서 도로 확장(1차로→2차로)이 추진되며, 2029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총사업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