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구름떼 인파
  • 김은미
  • 등록 2024-07-16 16:09:35

기사수정

자녀의 진로 선택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도우려는 학부모들의 `배움의 열기`가 뜨겁다. `내 아이의 진로는 내가 맡겠다`는 현대판 신사임당 교육이다. 이러한 분위기는 광주시교육청이 매년 열고 있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구름떼 인파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시교육청이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에게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해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의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설해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매회 3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3차는 희망자가 대거 몰리면서 참가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시교육청은 올해 4∼6월에는 행사 장소를 조선대학교로 옮겨 지난해보다 회당 100여 명 이상 늘리는 등 참여 규모를 확대했지만, 역시 신청 초반에 마감됐다. 심지어 앉을 좌석이 없어도 좋으니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게 해달라는 학부모 의견이 쇄도하면서 서서 강연을 듣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인기인 이유는 대학 입학사정관 등 전국 교육전문가가 참여해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전형부터 재학 중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 교내활동, 수업 참여 노하우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또 입시 내용 뿐 아니라 청소년기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 부모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내용도 다뤄 학부모 마음을 읽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가 오후 7시 이후에 열려 직장을 다니는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제 학부모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가자의 96%가 `이번 강의를 통해 대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응답했으며, 94%는 `자녀 진학과 관련해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학부모 아카데미 재참여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98%가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하반기에도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3회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4일에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동국대사대부속영석고 김용진 교사 초청 `독서를 통한 학교 속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 특강을 개최한다. 10월과 12월에는 EBS와 공동 주관으로 행사를 연다. 10월에는 고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2027학년도 대입 준비하기`를, 12월에는 예비 고1인 중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학년 대입 준비하기`를 진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님들이 진로·진학 전문가 되면 좋겠다는 마음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최고·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19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증설에 전망대·짚라인 등 주민편의시설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추진하는 자원회수시설 증설 사업에 속도가 붙었다. 시는 자원회수시설 증설 사업자로 `태영건설`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증설에 전망대 · 짚라인 등 주민편의시설 마련이 사업은 광명시 가학동 일대 1만 7천598㎡ 부지에 하루 380t 규모의 생활폐기물 처리가 가능한 소각시설을 증설하는..
  2. SK네트웍스, 2분기 매출 1조6900억원·영업이익 291억원 SK네트웍스가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도 사업 수익성 제고 노력이 성과를 보인 2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SK네트웍스는 12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1조6900억원, 영업이익 2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수준 매출을 거둔 것에 비해 영업이익은 14.8% 증가한 수치로, SK매직
  3.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 튀르키예 방문 글로벌 현장 경영 박차 KG 모빌리티(KGM)는 곽재선 회장이 12일 액티언 양산 기념행사를 마치고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튀르키예를 방문해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고 판매 상황을 점검했으며, 이후 독일을 방문해 딜러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액티언 세일즈에 직접 나섰다고 밝혔다. KGM 곽재선 회장이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4. 윤환 계양구청장,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폭염 속 어르신 안부 챙겨 윤환 계양구청장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상황 속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지역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경로당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윤환 계양구청장,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폭염 속 어르신 안부 챙겨윤환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물으며 냉방시설을 점검하고, 시설
  5. 태풍에도 끄떡없다!…영등포구, 가로수 집중 정비 영등포구가 태풍과 가을장마에 대비해 가로수 가지치기 등 ‘가로수 일제 정비’를 집중 추진하여, 구민 안전에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다.  가지치기 후 정돈된 가로수 모습구는 오는 9월까지 상습 침수지역 주변 수목 4,000여 그루에 대하여 가지치기를 실시한다. 현재까지 신길로, 대방천로, 여의대방로 등에 식재된 양버즘나무 3,20...
  6. 김포시맑은물사업소,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포시맑은물사업소, 행안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62개 기관(공사 73, 공단 85, 하수도 104)을 대상으...
  7. 남해군, `군도 12호선(시문∼동천) 확포장공사` 착공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최근 `군도 12호선(시문∼동천) 확포장 공사`를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남해군, `군도 12호선(시문 · 동천) 확포장공사` 착공`시문마을∼갈현마을∼삼화마을∼봉화마을∼동천마을` 구간에서 진행될 이번 공사는 5.24㎞ 구간에서 도로 확장(1차로→2차로)이 추진되며, 2029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총사업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