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서오세요" 웅포문화체육센터, 시원하게 새단장
  • 김학준
  • 등록 2024-06-07 16:06:52

기사수정
  • 정헌율 익산시장, 7일 웅포문화체육센터·송천계곡 현장행정
  • 센터 개관 22년 만의 전면 개보수…편안한 휴식공간 탈바꿈
  • 송천계곡 물길 확장…우드칩 산책로, 평상·그늘막 쉼터 설치

익산시 웅포문화체육센터가 22년 만에 새단장했다. 새로워진 웅포문화체육센터는 짙은 녹음 아래 시원한 물이 흐르는 송천계곡과 어우러지며 올 여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웅포문화체육센터 새단장

정헌율 익산시장은 7일 웅포면 송천리 웅포문화체육센터와 송천계곡을 직접 찾아 새로 조성된 시설 곳곳을 살폈다.

 

익산시는 지난해부터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웅포문화체육센터 일원에 대한 전면적인 개보수 정비를 실시했다.

 

우선 센터 실내 시설은 이용자가 보다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편히 쉴 수 있도록 정비됐다. 체육관에서는 원하는 일정에 따라 예약한 후 배드민턴과 농구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웅포문화체육센터와 송천계곡

세미나실도 주민 누구나 예약 후 모임이나 각종 교육 프로그램, 세미나, 워크숍 등 교류의 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실내 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없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우드칩 산책로 등 야외공간을 이용하며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시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센터 인근의 송천계곡에 시민들이 더위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피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기존 산책로를 정비하며 가족단위 야외 나들이객들을 위한 쉼터를 추가 설치하고, 곳곳에 정자와 평상, 그늘막 등을 배치했다. 또 송천제로 향하는 계곡 물길을 확장하고 경사면 재정비를 통해 수변공간을 확보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송천계곡 나무 그늘 아래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시민들을 상상하며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공사를 모두 마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새로워진 웅포문화체육센터와 송천계곡이 올여름 나들이객의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석촌호수변 새 미술관 이름은 ‘더 갤러리 호수’ 송파구가 오는 11월 개관을 앞둔 석촌호수변 새 미술관의 이름을 ‘더 갤러리 호수’로 명명했다고 알렸다. `24. 9. 현재 아트갤러리 공사현장 전경구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 총 2백여 건의 이름을 접수하였다. 대중 선호도를 파악하고자 익명 설문조사를 통해 사전심사로 선정한 10개 후보명의 순위를.
  2. 중랑구, 추석 연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 가동 “구민 안전 지킨다” 중랑구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중랑구, 추석 연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 가동 `구민 안전 지킨다`이번 응급진료체계는 연휴기간 중 의료공백 방지와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내 병·의원 231개소와 약국 ..
  3. 부천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운영…시민불편·진료공백↓ 부천시는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추석 연휴 기간 비상진료체계를 마련했다. 부천시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운영 안내문응급환자 및 진료가 필요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운영하고, 병 ‧ 의원 127곳과 약국 103곳은 참여 희망일에 문을 열어 운영한다. 부천시는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를 차...
  4. 추석연휴 동대문구 병의원 288개, 약국 180개 문 연다 서울 동대문구는 추석연휴 기간 관내 병의원 288개소와 약국 180개소가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추석연휴 비상근무 의료기관 의약단체 차담회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13일 구청장실에서 임민식 동대문구의사회장과 윤종일 동대문구 약사회장을 만나 명절연휴에도 구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의료현장을 지키는 지역 의료계에 감사함을
  5. 환경부 장관, 추석 연휴 대비 국립공원 탐방객 안전관리 현장 점검 환경부는 9월 13일 오후 김완섭 환경부 장관이 서울 성북구 소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를 방문하여 추석 연휴 탐방객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완섭 환경부장관이 지난 8월 30일 안호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황인홍 무주군수와 함께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 인근 구천동 33경 탐방로 조성 신청 예정지역을 방문...
  6. 양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누며 풀뿌리복지 실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동 단위 풀뿌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관내 취약계층 700여 가구에 명절 음식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음식 나누며 풀뿌리복지 실천11개 동에서 13일까지 이어지는 추석맞이 음식
  7. 광주 서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공연 진행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미래세대의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환경문제 대응 생활 실천을 위해 `탄소중립 학교공연`을 진행한다. 광주 서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공연 진행이번 사업은 찾아가는 공연형 환경교육으로 지난 10일 화정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일 극락초등학교, 12일 치평초등학교 등에서 550여 명의 학생을 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