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브 사이클링,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기업 창립 10주년 기념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8-04-20 14:36:17

기사수정
  • 리브 사이클링, 3F 디자인 철학에 근거한 관련 데이터 공개하고 ‘하우 위 리브’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개시

리브 라이더들과 친구들이 밤에 도시에서 사이클링을 즐기고 있다

여성 자전거 마니아 층 확대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리브 사이클링(Liv Cycling)이 19일 ‘하우 위 리브(How We Liv)’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재개했으며 자사 고성능 자전거 디자인 배후의 엔지니어링 및 제작 과정과 회사의 ‘3F’ 디자인 철학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회사의 최고브랜딩책임자인 피비 류(Phoebe Liu)는 “리브 사이클링에서는 피트(Fit), 폼(Form), 펑션(Function)을 포함하는 3F를 주된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이노베이션을 실행하고 있다. 이들 원리를 근거로 여성 전용 자전거를 제작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브랜드 방향성이며 올해 우리 피트 데이터를 오픈 소스로 공개한 것에 대해 무한한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리브 사이클링의 3F 디자인 철학은 NASA에서 공개된 연구 결과와 글로벌 보디 디멘전 데이터베이스(Global Body Dimension Database), 우주항공 의학연구소(Aerospace Medical Research Laboratory)에서 발행된 연구 결과 등 15개가 넘는 출처로부터 뒷받침되고 있다. 리브 사이클링의 디자인 팀은 여성 신체의 해부학적 구조와 신체 차이, 근육 에너지 및 산출량 등 수천 가지에 달하는 데이터 포인트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이를 신체 치수, 근육 운동, 근력 패턴 등 3가지 유형의 층위로 구분했다. 

리브 사이클링의 첨단제품개발 담당 엔지니어인 소피아 시(Sophia Shih)는 “이들 3개 층위의 데이터는 우리 자전거 디자인 개발의 기본 자료가 되고 있다. 우리 회사의 제품을 지원해주고 있는 전세계 자전거 애호가들도 신제품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우리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품을 계속해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프레임 디자인과 강도 조정, 부품 디자인 및 선택, 포지셔닝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자전거 전체가 여성 사용자의 편의가 가장 잘 맞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리브 사이클링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인 ‘하우 위 리브’는 금년에 리브의 글로벌 사용자인 레슬리 패터슨(Lesley Paterson)과 시린 제라미(Shirin Gerami)를 대표 홍보대사로 선정했으며 이들의 자전거 여행에 대한 열정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여성들이 개인적 한계를 극복하고 사이클링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도록 적극 조장하고 있으며 이는 자전거 여행을 통해 인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여권을 신장한다는 브랜드 철학과도 일맥상통 하는 것이다. 

브랜드 캠페인 10주년을 기념하여 리브 사이클링은 와일드 아이디어 콘테스트(#WildIdeasContest)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비전을 갖추거나 진정으로 용기 있는 여성들의 개인적 삶의 이야기를 수집하려 하고 있다. 이로써 회사는 전세계에 걸친 여성들의 운동을 일으키고 자전거 모험에 대한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하고 있다. 

지난 2007년 리브 사이클링의 설립자 겸 CEO인 보니 투(Bonnie Tu)는 전세계 자전거 여행을 떠났을 당시 자신의 자전거와 사이클링 웨어가 자신에게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당시 그녀는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위해 만든 브랜드가 세상에 없다면 내가 만들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 리브 브랜드는 그로부터 1년 뒤인 2008년 4월 22일(지구의 날) 대만에서 설립됐으며 같은 날 투어 드 타이완(Tour de Taiwan) 대회가 열리고 타이페이에 최초의 소매점을 개장했다. 리브 사이클링은 현재 전세계에 걸쳐 점포를 두고 있고 400명에 달하는 전문 사이클리스트들을 홍보 대사로 보유하고 있다. 

보니 투 CEO는 “지난 10년은 정말로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또 다른 10년을 앞둔 지금 전세계 여성들을 위해 최고의 자전거를 만들고 커뮤니티를 구성한다는 우리 원래의 결의를 다시 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4.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