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두순 12년만에 출소..시민들 욕설에 계란 던지며 분노 표출
  • 홍진우 기자
  • 등록 2020-12-12 12:28:46

기사수정
  • 시민단체·유튜버 교도소 앞에서 시위 열고 출소 저지

아동성범죄자 조두순이 12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준법지원센터에서 뒷짐을 진 채 나오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아동성범죄자 조두순(68)이 12년의 형기를 마치고 사회로 복귀했다.


조두순은 12일 오전 6시 45분쯤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출소해 거주지가 있는 경기도 안산 보호관찰소에서 성범죄자 전자장치를 부착하고 준수사항 등을 안내 받았다. 


전자장치부착법에 따르면 피부착자는 형의 집행이 종료되는 날부터 10일 안에만 주거지를 관할하는 보호관찰소에 출석해 신상정보 등을 서면으로 신고하면 되지만 조두순은 출소 당일 보호관찰소에 출석하길 희망했다.


조두순을 태운 차량이 안산 보호관찰소로 들어서자 취재진과 유튜버, VJ 수십 명이 생중계 했고 보수단체 회원 수십 명이 '조두순을 거세하라' '사형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일부는 욕설을 내뱉고 차량에 계란을 던지기도 했다. 


조두순을 태운 관용차량이 안산 보호관찰소를 빠져나가자 분노한 시민들이 조씨가 탄 차량에 올라 위해를 가하려 하자 경찰이 끌어내리고 있다. (사진=김상림 기자)

조두순은 안산 보호관찰소에서 행정절차를 마친 후 밖으로 나와 “범행을 반성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고 뒷짐을 진 채 허리를 90도로 두번 숙였다. 피해자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조두순은 곧바로 관용차로 타고 안산 거주지로 이동했지만 보수단체 회원과 시민들이 차량을 저지하면서 큰 소란을 빚었다. 일부 시민은 차량에 위에 올라가 발을 구르는 등 조씨에게 위해를 가해려고 했지만 곧바로 경찰에 의해 저지당했다. 


조두순은 안산준법지원센터 관할 지역 내 거주지에서 부인과 함께 지낼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 집 앞에도 취재진이 대거 몰렸고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은 "조두순 나와라" "면상 좀 보자"라고 소리를 지르며 분노를 표출했다.

   

한편, 조두순은 지난 2008년 12월 안산의 한 교회 앞에서 초등학생을 납치해 성폭행하고 중상을 입힌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받았다.


 조두순의 거주지 인근에 새워진 특별치안센터 부스. (사진=김상림 기자)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