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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브랜드 론칭
  • 조남호 기자
  • 등록 2020-11-18 15: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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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와 협업해 미래형 주유소 구축도 함께 시행

GS칼텍스가 '에너지플러스' 브랜드 론칭과 함께 LG전자와 협업해 미래형 주유소를 구축한다.


GS칼텍스는 18일 서울 서초구에 새롭게 문을 연 미래형 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에서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와 박일평 LG전자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플러스' 브랜드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 회사 설명에 따르면 에너지플러스는 '에너지, 그 가능성을 넓히다'라는 개념 하에 에너지기업의 변화 의지를 전달하고 미래 지향적 사업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 사용될 예정이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가 '에너지플러스'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GS칼텍스)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적용되는 사업영역은 기존 주유소 모델을 탈피한 미래형 주유소,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복합개발, GS칼텍스 고객에게 특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모바일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이다.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적용된 미래형 주유소인 '에너지플러스 허브'는 기존 주유소에 주유, 세차, 정비 외에 전기/수소차 충전, 카셰어링, 마이크로 모빌리티와 같은 모빌리티 인프라와 물류거점, 드론배송, 편의점 및 F&B(식음료) 등의 서비스를 결합했다. 


에너지플러스 허브에 마련되는 350㎾급 충전기 1대를 포함해 급속 충전기 총 4대, 태양광 

패널, 디지털 사이니지, 전용 관제시스템은 LG전자와 함께 준비했다. 


또 LG전자는 충전기 상태 및 실시간 충전 현황 모니터링, 충전 결제 자동화, 원격 제어 및 진단과 같은 통합 관제가 가능한 전기차 충전소 통합 관리 솔루션도 제공했다.


GS칼텍스는 지역별 특성과 고객의 수요에 맞춰 에너지플러스 허브를 연말까지 서울 1곳, 부산 1곳 등 2개소를 신규 구축하며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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