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농협 미얀마 양곤에 지사 설립
  • 김학준 기자
  • 등록 2020-11-03 17:54:33

기사수정

NH농협은행의 양곤 지사의 설립은 지난 6월 말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이루어졌다. 이번 양곤 농협은행 양곤지점 설치는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소액금융기관인 농협금융 미얀마에 이어 두 번째 지역사무소다.(사진 : 미얀마 영자신문 일레븐 해당 기사 일부 캡처) 한국의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26일 미얀마 최대 도시인 양곤에 지사를 출범시켜 동남아 국가에서의 입지를 넓혔다고 미얀마 영자신문 ‘일레븐’이 10월 28일 보도했다. 

 

NH농협은행의 양곤 지사의 설립은 지난 6월 말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아 이루어졌다. 이번 양곤 농협은행 양곤지점 설치는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소액금융기관인 농협금융 미얀마에 이어 두 번째 지역사무소다.

 

양곤 사무소는 미얀마 금융 당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얀마 은행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NH농협은 민트 민트 투(Myint Myint Thu)라는 현지 매니저를 지점장으로 영입, 미얀마 국내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NH농형은행 측은 “농업부문이 미얀마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 은행은 농업금융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미얀마의 직원 간 화상회의를 통한 실시간 교류 등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 대한 미얀마 정부의 방역 조치에 맞춰 온라인으로 새 양곤 지사 개소식이 열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5월 3일, 보령해양경찰서와 연계하여 대전중리초등학교 강당에서 5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상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해양경찰과 함께하는 수상안전교육 실시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보령해양경찰서는 2020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합동 수상 안전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수상 활
  2.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한 지역 정주와 지역 산업체 고용 연계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충원 문제와 지역 인력난 해결에 나선다.  2일 충남교육청에서 진행한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계기관 협의회 회의 장면 특성화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도내
  3.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 대전시는 3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이장우 시장을 비롯한 본청, 사업소 4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시의원, 공사·공단, 출연기관 대표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을 개최했다.  대전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이날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유정흔 강사가..
  4. 종촌초, 어린이날을 맞아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 실시 종촌초등학교(이하 종촌초)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에 ‘친구야 같이 걸을까?’라는 주제로 전교생 850여 명이 함께 걸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종촌초등학교 `친구야 같이 걸을까?` 행사가 열리고 있다.이번 행사는 마을 둘러보기, 생태환경 살펴보기, 친구와 추억만들기, 초등
  5.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 청주시는 백로 서식지 보존과 인근 주민과의 공존을 주제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청주시, 환경 교육프로그램 `백로와 함께 사는 길` 운영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의 백로 서식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백로 서식지 중 하나다. 매년 3~10월에 쇠백로, 중대백로, 왜가리, 해오라기, 황로 등 2,000여 마리를 관찰할 수 있다. ..
  6. 제천시인재육성재단, 한방생명과학관 방문 초등학생 대상 과학교실 운영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아빠! 과학관에 놀러가자’프로그램을 신설해 제천 한방생명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체험을 시작한다. 과학실험 교실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 올해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실험을 좋아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월 격주 토요일 13차례 열리...
  7.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 봉암초등학교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5월 3일, 쓰담 캠페인 행사를 추진하였다. 지구를 지키는 한 가지 행동! 우리 마을 반짝 반짝쓰담’이란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 표현으로, 교육공동체의 바른 인성을 습관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범사회적 실천 문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