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 개시
  • 정우성 기자
  • 등록 2020-10-19 14:45:16

기사수정
  • 19일 사전계약 개시, 다음 달 4일 출시

대형 SUV '올 뉴 렉스턴'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쌍용자동차는 다음달 4일 출시하는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의 사전 계약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올 뉴렉스턴은 내외관 디자인을 바꾸고 첨단 커넥티드카 서비스,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신형 렉스턴은 8단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 잠금장치(LD)를 적용해 험로 주파 능력을 끌어올리는 등 주행성능도 개선됐다고 밝혔다.


신형 렉스턴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이 커지고 주간주행등 형태가 ‘ㄷ’형으로 바뀌면서 크고 묵직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후면은 가로로 눕힌 ‘T’ 형상의 후미등을 적용하고 하단 범퍼라인을 직사각형 구도로 배치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실내 편의성도 강화됐다. 실내디자인 변화의 중심에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있다. 특히 4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휠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됐다. 업그레이드된 퀼팅 인테리어가 시트와 도어트림을 비롯한 실내 전반에 적용돼 고급스러움이 배가 시켰다. 2열 탑승객의 거주성을 개선했으며 좌석 등받이 각도 범위는 최대 139도까지 늘렸다.

최근 보편화된 첨단 안전사양 및 주행보조 기능도 탑재됐다. 레벨 2 수준의 반(半)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적용하여 앞차와의 차간거리와 차로 중앙 유지를 자동으로 시켜준다.

내비게이션과 연계된 안전 속도 제어(SSA)와 후측방 접근 물체와 충돌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긴급 제동해 사고를 예방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도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도 △2차에 걸쳐 경고하는 차선변경 경고(LCWS) △하차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안전하차경고(SEW) 등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가격은 럭셔리 3700만∼3750만원, 프레스티지 4150만∼4200만원이다. 올 블랙 디자인의 ‘더 블랙’ 트림은 4950만∼5000만원으로 알려졌다.


사진=쌍용차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지구를 지키는 한잔`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 본격 추진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 청사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배부하고, 자발적 참여와 지속 가능한 행정문화
  2. 서울시, 올해 수변활력거점 9곳 추가 조성…“하천, 시민 일상 속으로” 서울시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활력거점 9곳을 올해 안에 추가 조성해 총 17곳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을 지역 맞춤형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이번 사업은 홍제천 ‘카페폭포’를 시작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며, 시민의 일상 속 수변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묵동천(...
  3.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
  4.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 수원시가 화성행궁에서 5월 3일부터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2025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을 운영한다.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아름다운 화성행궁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화성행궁을 달빛...
  5. 인천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 · 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
  6.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 ·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
  7.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