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이익 61분기 연속 성장세
  • 조남호 기자
  • 등록 2020-07-23 15:05:49

기사수정
  • 영업이익 3033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0.6% 증가

LG생활건강이 2분기 코로나19 충격 속에서도 영업이익 상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3일 LG생활건강 공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3033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0.6% 증가했다. 


매출액은 1조7832억원으로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046억원으로 3.3% 줄었다.


코로나19 여파와 면세점 수요 감소로 매출은 줄었지만, 럭셔리 브랜드 성장세와 경영 효율화, 사업 분산 효과 덕분에 수익성은 끌어올렸다. 


23일 LG생활건강 공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3033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0.6% 증가했다. (자료=LG생활건강)차석용 부회장 취임 이후 지켜온 실적 최대치 기록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무려 61분기 연속 성장세다. 다만 매출액은 상승세가 58분기에서 멈춰섰다.


LG생활건강은 “면세점 수요가 거의 사라지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았지만 면세점 판매를 제외한 모든 사업 부문이 크게 성장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은 3조6795억원으로 0.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6370억원을 기록하며 최대 반기 이익을 실현했다. 


코로나 사태에 대부분 화장품 업체가 부진을 면치 못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지는 성과다. 


화장품·생활용품·음료 부문으로 분산한 사업 포트폴리오가 적절한 균형을 이루면서 위기에도 강한 모습을 보였다.


실제 주력 사업인 화장품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았다. 뷰티 사업부문은 상반기 매출 1조9898억원, 영업이익 3998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각각 11.5%, 15.3% 감소했다. 


럭셔리, 프리미엄, 데일리 뷰티를 포함한 토탈 뷰티 사업으로만 따져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3%, 5.8% 줄었다.


다만 어려운 사업 여건에도 초고가 라인은 빛을 발했다. '후'의 경우 탄탄한 소비자 수요를 기반으로 지난해에 이어 상반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주도 초등학생 대상 숲체험교육 ‘2025년 오른 만큼 크는 아이’ 운영 숲연구소 꿈지락(대표 김난희)은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부터 복권기금 1억원을 지원받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협력해 2025년 숲체험교육 프로그램 ‘오른 만큼 크는 아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 절물오름에서 초등학생들이 `오른 만큼 크는 아이`를 외치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4월부터 9월..
  2. 인천 동구, 고철운반차량 방진덮개설치 민관 합동점검 실시 인천 동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3일∼24일까지 고철운반차량의 방진덮개 설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3일 · 24일까지 고철운반차량의 방진덮개 설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고철운반차량이 다수 통행하는 북항 고철
  3. 파파야, 인천국제공항에 주차 내비게이션 도입…실내 이동 편의성 극대화 실내 측위 기술 전문기업 파파야는 인천국제공항에 주차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도입하고, 방문객의 주차부터 탑승구까지의 전 구간을 연결하는 맞춤형 실내 이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파파야의 주차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 중인 모습이번에 도입된 파파야의 주차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공항 주차장의 실시간 주차 가능
  4. 광주시, 모든 지하수 노로바이러스 `안전`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집단급식소 등 식품용수로 사용되는 지하수의 노로바이러스 오염실태를 조사한 결과, 모든 시설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집단급식소 등 식품용수로 사용되는 지하수의 노로바이러스 오염실태를 조사한 결과, 모든 시설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광주보건환경연구원은
  5. 평택시,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기본계획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기본계획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의회 관계 시...
  6. 진현환 1차관, "도시 혈관, 지하 공동구 안전 관리에 한 치의 허점 없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18일 오후,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둔산 공동구를 찾아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공동구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4월 15일 오전 김포~파주 한강터널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안전확보방안, 첨단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실태 등을
  7. 강화군,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 시작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4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무장지대(DMZ) 인근을 따라 조성된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4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무장지대(DMZ) 인근을 따라 조성된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강화,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