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주민 당 대표 출마 선언··· "큰 변화 만들 수 있다는 희망 품고 출사표"
  • 김은미 기자
  • 등록 2020-07-21 16:21:01

기사수정
  • "전환시대의 새로운 대한민국, 전환시대 민주당의 새로운 도전에 역할 다하겠다”

박주민 의원은 2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29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김은미 기자)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박주민 의원은 2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29 전당대회 출마의 뜻을 밝혔다.

 

박 의원은 “당내에서는 여전히 어리다고 평가를 받는 저의 도전이 당원 여러분 그리고 국민과 함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출사표를 던진다”며, “기회를 주신다면 더불어민주당의 당 대표가 되어 전환시대의 새로운 대한민국, 전환시대의 더불어민주당의 새로운 도전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고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왜 더 소통하고 공감하지 못했을까 스스로에게 아쉬움이 남는다”면서 “이런 아쉬움, 후회, 반성을 딛고 나선 이유는 두려움 없는 개혁, 중단 없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보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이어 “ 코로나 이후 전환의 시대를 맞아 시대를 교체하는 첫 번째 정당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현재 당의 모습은 현장에 있지 않고, 국민과 과감하게 교감하지 못하며, 국민을 믿고 과감하게 행동으로 나서지 못하는 모습이다”라며, 176석의 힘으로 사회적 대화의 장을 열고 거기서 얻은 해결책과 힘으로 야당을 설득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회적 대화의 장을 적극 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의 혁신은 구조적 부분과 가치의 부분 두 방향에서 모두 진행되어야 한다”며, “당의 실천력과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위원회를 강화하고, 환경적 가치, 젠더의 가치, 노동의 가치, 안전의 가치, 연대의 가치, 공정의 가치를 주류적 가치의 수준으로까지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일하는 국회를 향한 국회 개혁뿐만 아니라 검찰개혁, 경찰개혁, 정보기관개혁 등 권력기관 개혁, 언론 관련 제도 개선 등을 힘 있게, 두려움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많은 국민이 바라고 있는 만큼 국민을 믿고 흔들림 없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민주당 당 대표 선거는 이낙연 의원, 김부겸 전 의원, 박주민 의원 3파전으로 펼쳐지게 됐다. 박 의원은 2018년 전당대회 당시 21.28%의 최다 득표로 최고위원에 당선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