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잠실역, 담배연기 사라진다 송파구, 잠실역 주변 이면도로 금연구역 확대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7-12-29 15:05:55

기사수정
  • 오는 내년 1월1일부터 금연구역 확대 지정, 계도기간 거쳐 4월 1일부터 흡연시 과태료 10만원

송파구는 간접흡연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2018년 1월 1일부터 잠실역 주변 이면도로를 금연거리로 전면 확대, 지정한다.


▲ 잠실역 일대 지정되는 금연구역 지도


구는 지난 2013년 유동인구가 많은 잠실역 사거리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지속적인 금연운동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금연구역을 피해 담배를 피우는 얌체 흡연자들로 인해 인근의 초·중등학생들과 보행자들의 간접흡연, 담배꽁초 무단투기로 인한 환경오염 등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기존 잠실역 사거리의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해 강력한 단속과 계도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에 추가로 지정되는 금연거리는 타워730∼잠실더샵스타파크와 잠실더샵스타파크∼잠실역 9번출구로, 기존 잠실역 사거리를 포함한 전체 블록 보행로 및 공개공지이다.


이번 금연거리 지정을 위해 인근 지역에 대한 흡연실태 조사는 물론 반발이 우려되는 인근 사업장에 대한 찬성 의견조회도 실시했다. 


구는 오는 2018년 1월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갈 예정이며 적발 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과태로 부과에 대한 주민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지역에 홍보요원을 배치하고 안내문과 현수막 설치 등을 통해 조기에 금연 환경이 조성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무조건적인 단속에 그치지 않고 관내 기업을 방문해 사업장내 흡연실 설치 독려, 거리흡연 통제 요청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을 위해 상담, 금연보조제 지원 등의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건강증진과 정영자 팀장은 “금연거리 지정은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추진한 것”이라며, “간접흡연에 건강을 위협받는 주민들의 사정을 경청해 듣고, 새해도 어김없이 결심하는 금연 계획이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항공사업법 위반 항공사 3곳, 과징금 4,500만 원 부과 국토교통부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아스타나의 항공사업법 위반에 대해 총 4,5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며, 향후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철저한 관리와 감독을 예고했다. 국토교통부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아스타나의 항공사업법 위반에 대해 총 4,5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며, 향후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철저한 관리와 감독
  2. KT, `핫딜` 리뉴얼 오픈…초특가 쇼핑 경험 제공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KT닷컴 `핫딜` 서비스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KT닷컴 `핫딜` 서비스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KT는 KT닷컴 액세서리 판매 협력사인 오렌지스펙트럼㈜과 제휴를 통해 기존의...
  3. 정부, 거점지역 응급의료센터 9곳 추가 지정…중증 응급환자 대응 강화 보건복지부는 12월 19일, 중증 응급환자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해 거점지역 응급의료센터 9개소를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2월 19일, 중증 응급환자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해 거점지역 응급의료센터 9개소를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정은 지난 9월 1차로 14개소를 선정한 데 이어, 겨울철 응급환자 증가와 지역 간 의료 불
  4. ‘당신이 바로 고익하입니다’ 전 국민 찾아나선 ‘고익하’의 정체 드디어 밝혀지다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지난 3개월 간 대학 캠퍼스, 지하철역, 시내버스 등 전국 곳곳에 포스터를 게시하고 애타게 찾아 나섰던 ‘고익하’의 정체가 드디어 밝혀졌다. 코이카가 12월 6일 공개한 브랜딩 캠페인 `찾았다 고익하` 영상의 한 장면코이카는 올 10월 말 ‘지구촌 곳곳에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도우며
  5. 정부, 투자 활성화 대책 발표…“기업 투자로 경제 위기 돌파” 정부가 경제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기업과 지역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최상목 부총리 (자료사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투자활성화장관회의를 주재하고, 기업 투자가 경제 위기 극복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6.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연말 시즌 외로움 실태 설문조사 결과 발표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앞두고 세대별로 느끼는 외로움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연말 시즌 외로움 실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연말 시즌 외로움 실태 설문조사 결과 발표아자르가 18세 이상의 영국 성인 2000명을 대상으로 설..
  7. 성남시, `복정동 하수처리장→탄천변 이전 지하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성남시는 수정구 복정동 성남수질복원센터(하수처리장)를 탄천변으로 이전해 지하화하는 사업 시행 우선협상대상자로 (가칭) 성남에코피아㈜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성남시는 수정구 복정동 성남수질복원센터(하수처리장)를 탄천변으로 이전해 지하화하는 사업 시행 우선협상대상자로 (가칭) 성남에코피아㈜를 선정했다고 19일 밝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