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다미디어,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실무 강좌’와 ‘포털 뉴스검색 제휴 대비 실무 강좌’ 성공적 종료 결과 발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7-09-29 11:31:10

기사수정
  • 다다미디어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및 뉴스검색 제휴 실무강좌 연다”


▲ 다다미디어가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과 함께 지난 3개월 연속으로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실무 강좌와 포털 뉴스검색 제휴 대비 실무 강좌를 진행하고 9월 28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회사 (주)다다미디어(대표 이승)는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과 함께 지난 3개월 연속으로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실무 강좌’와 ‘포털 뉴스검색 제휴 대비 실무 강좌’를 진행하고 9월 28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운영자들로부터 자사 인터넷신문 솔루션 ‘뉴스박스’의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9월 15일 인터넷신문사 발행인과 편집인을 대상으로 한 강좌는 1교시 ‘뉴스검색 제휴 신청, 어떻게 할 것인가’, 2교시 ‘인터넷신문 운영 노하우- 미치면 미친다’는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매회 20여명이 참석하는 열기를 보였다. 


뉴스검색 제휴를 다룬 1교시에는 매체소개서 작성에서 정량평가 정성평가에 대한 이해, 뉴스검색 제휴의 성패를 가르는 기준 등에 대한 내용이, 인터넷신문 운영을 주제로 한 2교시에는 인터넷신문 창간 전후에 해야 하는 일들부터 인터넷신문의 특성 및 기획기사 쓰기, 광고 영업 등의 내용이 다루어졌다. 


특히 이날 강좌에서는 실무진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신문 솔루션 ‘뉴스박스’의 시연 및 실습이 있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뉴스박스’를 이용해본 실무자들은 하나같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다다미디어의 공동대표이자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총괄하는 하성우 기술이사는 “다다미디어 뉴스솔루션은 편리할 수밖에 없다”며 “20년간 인터넷신문을 직접 운영하면서 익힌 모든 경험이 다 들어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하 기술이사는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무엇보다 사용하기 쉬어야 한다“며 ”자사의 솔루션은 첫째도 사용자 편의성, 둘째도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부터 여든살 할아버지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다미디어는 ‘기술을 파는 기업, 미래를 여는 회사’를 모토로 20년간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개발 운영해 왔으며 그동안 안드로이드앱개발 강좌를 비롯하여 인터넷신문 창간 및 운영 관련 실무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과 함께 하는 ‘뉴스검색 제휴 및 인터넷신문 운영’ 실무 강좌는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다다미디어 홈페이지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2. 여름 더위 식히는 도심의 작은 숲…서울시, 옥상정원 확충 서울시가 도심 속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정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원구 월계도서관, 은평구 구립예가어린이집,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 3곳에 총 1,013㎡ 규모의 옥상정원을 이미 조성했으며, 하반기에는 동작구 보라매병원 등 3곳에 1,214㎡를 추가로 마련한다.노원구...
  3. 오세훈 시장,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서울시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즐겼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5일(금) 서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우리는 대한민국`에 참석해 해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故유진동 선생 아들 유수동 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서울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4. 김동연 “안중근 유묵 완전 확보, 임진각에 평화센터 설립”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두 점을 완전히 확보하고, 파주 임진각에 ‘안중근 평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축사를 하고 있다.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광복절 경...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9%…민주당 41% vs 국민의힘 22%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고,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1%, 국민의힘이 22%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25.08.14한국갤럽이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9%로 조..
  6.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네바 협상 결렬…“후속 논의 이어간다” 전 세계가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국제협약 마련에 나섰지만 끝내 합의에는 실패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추가협상회의(INC-5.2)가 15일 오전 9시 종료됐으나, 회원국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약 문안은 타결되지 못했다. 당초 회의는 14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마지막까지 협상이 이어지며 기한을 넘겼다.전...
  7. 주상복합 차량화재 막은 영웅…알고 보니 퇴직 소방관 서울 양천구의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가 퇴직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로 대형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6일 `이달 4일 오후 1시께 양천구 소재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지만, 건물 관계자의 초기진화 덕분에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을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