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16만 G밸리인들의 축제 ‘2017 G밸리 Week’ 개최
  • 김학준 기자
  • 등록 2017-09-18 14:06:43

기사수정
  • 21일(목)~25일(월)까지 G밸리에서 개최, 5일간 총 10개의 산업‧문화행사 열려
  • G밸리 곳곳에서 상품 수출상담회와 컨퍼런스, 넥타이마라톤과 직장인 당구대회 등 열려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1:1 수출상담회, 창업경진대회, 채용박람회, 넥타이를 매고 5Km를 달리는 ‘넥타이 마라톤대회’, 대형 패션아울렛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패션쇼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G밸리 Week’가 9월 21일(목)부터 9월 25일(월)까지 G밸리 곳곳에서 5일간 진행된다.


서울시 최대 산업·고용 중심지로 총 근무인원 16만명, 1개 기업당 평균 고용인원 16.6명정도의 중소업체가 대다수인 G밸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 2회째로 기업, 근로자,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산업·문화행사로 진행된다. 


최첨단 산업단지인 G밸리의 특성이 반영된, 수출상담회부터 게임영상·패션 중심의 문화행사까지 5일간 총 10개의 산업·문화 행사가 ‘G밸리 발전협의회’ 이름으로 주최된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서울시, 구로구, 금천구,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G밸리 민간협회 등이 함께 힘을 모았다. 


◇서울 최대 산업·고용 중심지 G밸리에서 상품 수출상담회와 컨퍼런스 열려 


이번 ‘G밸리 Week’에서는 G밸리에 위치한 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알리고, 첨단 산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수출상담회,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입주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9.21),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진행되는 IoT 전문 세미나(9.21~22), 중국, 일본, 동남아, 중동 등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진행되는 수출상담회(9.22), 창업경진대회(9.22), 산업단지 혁신을 위한 산업입지 컨퍼런스(9.22), 9천여 개의 우수기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우수상품설명회(9.25)가 개최된다. 


가장 먼저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G밸리 입주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장년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현장채용면접, 취업컨설팅 등이 진행되며, 구직을 다양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개관한 서울 IoT 센터에서는 인공지능(AI) 관련 주제로 IoT 관련 기업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하여 관련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신기술 저변 확대를 지원한다. 


G밸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중국, 일본, 동남아, 중동 등 해외바이어 30여명 내외를 초청하여 희망기업에 한해 IT 및 전기전자분야 1:1 상담회가 진행된다.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산업단지 혁신을 위한 컨퍼런스, G밸리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창업경진대회, G밸리에 입주한 9천여개의 우수기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우수상품 설명회도 개최된다. 


◇넥타이 마라톤대회, 패션쇼, 영상문화제 등 다양한 문화공연 진행 


5일간의 축제, G밸리 Week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G밸리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넥타이 마라톤대회, 패션산업중심지에서 진행되는 패션쇼, G밸리 입주기업의 애니메이션과 게임영상을 상영하는 영상문화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직장인 당구대회 등이 개최된다. 


G밸리 넥타이 마라톤 대회는 1단지 내 마리오타워광장을 출발점으로 넥타이를 착용하고 5km를 달리는 행사로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참가가능하다. 


대형 패션 아울렛들이 모여 있는 2단지 현대아울렛 광장에서는 패션쇼가 진행되어 패션산업중심지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주말동안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줄 예정이다. 


한편, 3단지에서는 G밸리 입주기업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을 상영하는 영상문화제가 개최된다. 다양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캐릭터 상품 부스도 준비되어 있어 TV속에서만 보던 캐릭터를 현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G밸리 직장인들을 위한 당구대회도 열린다.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이 함께 모여 스트레스를 풀며 화합의 장을 가진다. 또한, 이날의 경기는 빌리어드TV를 통하여 생중계될 예정이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기획관은 “G밸리는 총 근무인원만 16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산업, 고용 중심지”라며, “벤처창업의 중심지이자, 산업의 구심점인 G밸리 입주기업인과 일반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G밸리 Week’라는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G밸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성료…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는 4월 23일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상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이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종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번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
  2. 성남시, 산업재해 예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주요 사업은...
  3. 마음껏 `뛰고 타고 오르고` 관악구,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개관식은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키즈카페 공간을 제공한 에덴교회에 ▲감사장 수여...
  4.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 성료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이
  5. `다회용컵이라 다행이다` 광명시, 관내 16개 기관·단체와 지구 위한 약속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공공기관·단체·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 광명시가 관내 공공기관 · 단체 · 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시는 제55회 지구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아 관내 16개 기관·단체·기업과 업무와 일상에서 다회용컵을 적극 사용하
  6. 경기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차별 없는 사회로 한 걸음” 경기도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장애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장애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21
  7. 싱가포르항공, 봄맞이 특별 요금 할인 및 고객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은 봄 시즌을 맞아 인천 및 부산 출발 노선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특별 요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호주 등 30개 이상의 인기 노선에 적용되며, 발권 기간은 5월 5일까지, 여행 기간은 2025년 5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싱가포르항공이 봄 시즌을 맞아 인천 및 부산 출발 노선을 대상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