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점에 고객들이 직접 방문해 얼굴을 보지 않고, 비대면으로 기업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민은행의 이번 서비스 개편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느끼는 불편(Pain Point)을 찾아 해결하고 새로운 니즈를 반영했다고 한다.
영업점을 방문해 처리하던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통장 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 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 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 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법인 대상도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다.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 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 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 이체’도 신설했다.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줄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한동환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인 ‘스타(Star)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80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