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림, 2025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 발표…“라부부·야구 굿즈·베이프가 주도한 상반기”
  • 오정민
  • 등록 2025-07-18 15:05:52

기사수정
  • 라부부 키링, 최고 2,100% 프리미엄 거래…팝마트 거래액 폭발적 증가
  • 스토리 담은 컬래버레이션 인기…야구 굿즈 거래액 1,053% 급증
  • 베이프, 아이돌 착용과 협업 효과로 티셔츠 시장 2위 등극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18일,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5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올 상반기 패션 시장을 주도한 주요 키워드를 공개했다. 크림은 매 반기 이슈 아이템과 소비자 반응을 정리한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변화하는 한정판 소비 흐름을 조망하고 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18일,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5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올 상반기 패션 시장을 주도한 주요 키워드를 공개했다.

2025년 상반기 가장 주목받은 아이템은 단연 ‘라부부’ 키링이었다. 중국 피규어 브랜드 팝마트(Pop Mart)의 대표 캐릭터 ‘라부부’는 SNS에서의 화제성과 희소성이 맞물리며 폭발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다. 일부 제품은 정가 대비 2,100%에 달하는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됐고, 팝마트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남성 151,570%, 여성 134,356% 급증했다.

 

라부부 외에도 프라그먼트X포켓몬 한정판 키링 역시 출시 당일 거래량이 4,500% 치솟으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약 139%의 프리미엄 가격이 형성되며 수집 열풍을 이어갔다.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역시 상반기 트렌드를 주도했다. 슈프림X스폰지밥 레이싱 재킷, 노스페이스X세실리 반센 플라워 테크웨어 등 예상치 못한 조합과 강한 서사를 담은 협업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협업 방식은 야구 굿즈 시장에서도 확산되며, 크림 내 야구 굿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증가했다. 삼성 라이온즈X산산기어, LG트윈스X마루는강쥐, 한화 이글스X꿈돌이 유니폼 등 팬과 브랜드가 함께 만든 한정판 굿즈가 팬층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티셔츠 브랜드 순위에서는 ‘베이프(BAPE)’가 이변을 일으켰다. 전년 상반기 TOP5에 없던 베이프는 올해 상반기 저장수 기준 2위에 오르며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온 스투시를 위협했다. 거래액도 남성 기준 426%, 여성 기준 741%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는 라이즈, 엔시티 등 아이돌 착용 효과와 4월 출시된 아디다스X베이프 협업 컬렉션이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크림 관계자는 “올 상반기 주요 트렌드는 ‘라부부’, ‘컬래버레이션’, ‘베이프’를 합친 일명 ‘라컬베’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림은 이번 리포트 발간을 기념해 오는 7월 23일까지 ‘패션 트렌드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렌드 기반 테스트 결과지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4명에게 크림 포인트가 제공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2.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스타일라잇 강남역 OOH 광고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
  3. 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 성료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는 지난 8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25년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번 교류사업에는 충남 아산 지역 중등 청소년 26명이 참
  4. 일산대교, 9.1일부터 하이패스 차로 확대…출퇴근길 정체 해소 기대 오는 9월 1일부터 일산대교의 하이패스 차로가 당초 4차로에서 6차로로 확대됨에 따라 일산대교의 출퇴근길 정체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일산대교의 하이패스 차로가 당초 4차로에서 6차로로 확대됨에 따라 일산대교의 출퇴근길 정체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경기도는 민자사업자인 일산대교(주)와 함
  5.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외 수상작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가 올해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2025 올해의 그랑프리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 KFC 아저씨의 라이스볼(Uncle KFC`s Rice Bowl)2025년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 수상작은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에서 태국 ‘KFC 아저씨의 ...
  6. 현대엘리베이터-현대위아, 로봇 주차 솔루션 개발 맞손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위아가 미래형 로봇 주차 시장 선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왼쪽부터 백익진 현대위아 모빌리티솔루션사업부장과 이원해 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사업본부장이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양사는 28일 경기도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MOU 체결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이...
  7.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률 59%…‘외교’ 호평 속 지지세 유지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률이 59%를 기록하며, 외교 성과와 민생 정책에 대한 긍정 평가가 지지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률이 59%를 기록하며, 외교 성과와 민생 정책에 대한 긍정 평가가 지지세를 뒷받침하고 있다.한국갤럽이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