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감사의 마음, 함께 나눕니다”
  • 김은미
  • 등록 2025-05-06 18:36:50

기사수정
  • 제53회 어버이날 맞아 복지관서 기념식·문화행사 열려
  • 세대 공감 이끈 수상자 소감 발표…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6월 문정노인종합복지관 개관…노인복지 인프라 확대 박차

서울 송파구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어르신께 존경과 감사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4년 어버이날 행사 모습

송파구는 오는 5월 8일 오전 10시 20분, 삼전동 소재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5월애(愛), 효도해 봄’을 주제로 제53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효행과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단체 총 8명(팀)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수상자 중 두 명이 직접 무대에 올라 수상 소감을 발표하며, 각자의 삶과 봉사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봉사 분야 수상자인 최순자 씨(83세)는 2007년부터 스마트시니어강사, 실버인형극단, 소비상담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누적 봉사 시간 2,097시간을 기록했다. 그는 “같은 세대와 삶을 나누는 시간이 제게도 큰 기쁨이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수상자인 한국체육대학교 노인체육복지학과 박채희 학과장은 “복지관 어르신들과 생활체육을 함께하며 신체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교감을 체험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트로트, 난타, 훌라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진행되며, 복지관 곳곳에서 어르신을 위한 행사도 열린다.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포토존 이벤트 ▲무료 안과 진료 ▲한방 건강상담 ▲반계탕 나눔 행사 등으로 어버이날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오는 6월 문정동에 ‘문정노인종합복지관’을 새롭게 개관한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 개관 이후 29년 만의 신축 노인복지시설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면적 3,257.43㎡ 규모다. 정보화 교육, 여가활동, 건강관리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버이날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을 공감하고 존중하는 날”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따뜻한 복지를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송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2. 여름 더위 식히는 도심의 작은 숲…서울시, 옥상정원 확충 서울시가 도심 속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정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원구 월계도서관, 은평구 구립예가어린이집,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 3곳에 총 1,013㎡ 규모의 옥상정원을 이미 조성했으며, 하반기에는 동작구 보라매병원 등 3곳에 1,214㎡를 추가로 마련한다.노원구...
  3. 오세훈 시장,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서울시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즐겼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5일(금) 서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우리는 대한민국`에 참석해 해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故유진동 선생 아들 유수동 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서울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4. 김동연 “안중근 유묵 완전 확보, 임진각에 평화센터 설립”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두 점을 완전히 확보하고, 파주 임진각에 ‘안중근 평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축사를 하고 있다.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광복절 경...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9%…민주당 41% vs 국민의힘 22%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고,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1%, 국민의힘이 22%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25.08.14한국갤럽이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9%로 조..
  6.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네바 협상 결렬…“후속 논의 이어간다” 전 세계가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국제협약 마련에 나섰지만 끝내 합의에는 실패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추가협상회의(INC-5.2)가 15일 오전 9시 종료됐으나, 회원국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약 문안은 타결되지 못했다. 당초 회의는 14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마지막까지 협상이 이어지며 기한을 넘겼다.전...
  7. 주상복합 차량화재 막은 영웅…알고 보니 퇴직 소방관 서울 양천구의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가 퇴직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로 대형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6일 `이달 4일 오후 1시께 양천구 소재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지만, 건물 관계자의 초기진화 덕분에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을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