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인기 모델 `트로이카` 재소환해 AI 가전 리더십 강화 나서
  • 김석규
  • 등록 2025-04-28 12:00:02

기사수정
  •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전개
  • 에어컨·세탁기·냉장고 `가전 3대장`에 AI 혁신 기술 접목해 경쟁력 확보

삼성전자가 가전 시장의 핵심 품목인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재소환해 27일부터 새로운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삼성전자가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전 3대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던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이었던 배우 한가인, 그리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광고모델로 활약했던 배우 전지현을 한자리에 모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 제품을 강조하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AI 기술력과 차별화된 무풍 기술을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출시 성과도 두드러진다. 지난해 첫 출시 후 40여일 만에 1만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설치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주방 가전에서 기대하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티징 영상 `소환 편`에서는 세 명의 스타가 자신이 과거에 출연했던 광고와 제품을 회상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 영상에서는 최신 AI 제품에 대한 힌트도 함께 제공해 본편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상 속 김연아는 "저 때는 (에어컨이 바람이) 씽씽 불었다"며,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라 다 맞춰준다"고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의 진화된 기능을 소개했다.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 광고를 회상하며 "AI가 들어간 최신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면 신경 쓸 게 없겠다"고 편리함을 강조했다.

 

전지현은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며 "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언급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김연아·한가인·전지현 세 사람이 삼성전자의 `AI 가전 3대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변화된 일상생활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AI 기술이 적용된 가전제품이 어떻게 소비자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소환 편` 3개 영상은 현재 삼성전자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AI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최신뉴스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용 불가 색소 검출…비식용 꽃도 안전성 우려 한국소비자원은 SNS에서 광고되는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일부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색소가 검출되고, 생화 장식 케이크는 안전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 (한국소비자원 제공)최근 포토프린트, 생화장식, 레...
  2. 11개 종목 체육활동 할 수 있는 수원시 망포복합체육센터 문 열었다 수원시에서 가장 많은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망포공원 일원에 건립된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1만 3720.88㎡ 규모로 지하 2층·지상...
  3. “학교서 배운 심폐소생술로 엄마 살렸다”…9세 소년의 기적 부천시 부원초등학교 3학년 정태운 군이 급성 심정지로 쓰러진 어머니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내며, 학교에서 배운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정태운 군과 정군의 어머니가 모범 어린이 표창장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정 군은 지난 1월 8일 밤 집에서 갑자기 쓰러진 어머니를 발견하고 당황하지 않고 119에 즉시 신고
  4. 국군장병 위한 취업박람회, 고용정보원이 진로·취업 길잡이로 나선다 한국고용정보원은 5월 7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과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장병이 한국고용정보원 부스를 찾아 진로 ·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며,.
  5. 남양주FC, 어린이날 홈경기서 역전 드라마 완성…9경기 무패 달성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남양
  6. 대구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공연`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공연`을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7. 의대생 65% 유급·제적·경고 대상..."8,305명 유급, 46명 제적 확정"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현황을 발표했다. 의과대학 재학생 19,475명 중 8,305명(42.6%)이 유급 처분을, 46명(0.2%)이 제적 처분을 받게 된다.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