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시장, 서울시민대학 `2025년 7학년교실 입학식` 참석
  • 김은미
  • 등록 2025-04-24 17:22:57

기사수정
  • 65세 이상 어르신 200명 입학...올해 4개 캠퍼스로 확대 운영
  • "친구 사귀고 꿈 이루는 기회 제공...건강한 노후생활 위한 정책 확대할 것"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 오후 2시 20분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 캠퍼스 대강당(관악구 낙성대로70)에서 열린 `7학년교실 종합 입학식`에 참석해 배움의 꿈을 안고 새출발하는 입학생들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목) 다시가는 캠퍼스(관악구 봉천동)에서 열린 서울시민대학 `7학년교실 종합 입학식`에서 입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시민대학 `7학년교실`은 초고령 사회 어르신의 주체성과 소속감, 사회적 관계 확장을 돕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올해는 서울시민대학 4개 캠퍼스에서 총 200명이 입학했다. 입학생들은 캠퍼스별 학급을 이루고 오는 12월까지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다양한 과정 수업 및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오 시장은 "서울시가 인류 최대의 꿈 `무병장수`를 실현해 드리기 위해 건강관리 앱 `손목닥터9988`로 여러분의 운동을 도와드리고 있지만 운동보다 더 좋은 것이 바로 `외로움을 덜어주는 친구`"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친구도 사귀고, 공부도 하고, 다시 꿈도 꾸며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좋은 기회와 정책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 시장은 `70대에 배우고 싶은 것`을 주제로 진행된 입학선서식 퍼포먼스에서 `친구를 많이 사귀겠습니다`라고 직접 적은 메시지 카드를 들고 입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입학식이 끝난 뒤에는 서울시민대학 4개 캠퍼스(모두의학교·중부권·동남권·다시가는 캠퍼스) 중 생애전환에 특화된 서울시민대학 `다시가는 캠퍼스` 주요 시설을 둘러보았다.

 

시민 개인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는 `서울시민대학`은 인문교양, 직업역량 등 정규 과정 외에도 인생디자인학교, 서울마이칼리지, 7학년교실 등 다양한 특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날 입학식이 열린 `7학년교실`은 작년까지 2곳에서 운영됐던 캠퍼스를 올해 4곳으로 확대하고, 입학생 연령도 기존 70세에서 65세로 낮춰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덕적면, 죽노골 해변 해양환경정화 `클린업데이` 실시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남우)은 14일, 소야리 죽노골 해변 일대에서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클린업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화활동에는 면 직원과 이장단, 일자리 참여자 등 약 40여 명이 함께 참
  2.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6월 개막…"기후위기, 스크린으로 말하다" 환경재단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오는 6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 감수성을 예술로 풀어내는 탄소중립 실천형 영화제로서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3. 조진웅·김은희,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에코프렌즈’로 뭉쳤다 배우 조진웅과 작가 김은희가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Eco Friends)’로 나선다. 14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열린 제22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기자간담회에서 최열 조직위원장이 배우 조진웅에게 공식 홍보대사 `에코프렌즈` 위촉패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올해 에코프
  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일상 속 기부로 실천적 지역 상생협력 나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은 14일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께, 동행가치` 물품기부 전달식이번 캠페인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
  5. ‘입시설명회 넘어 학부모와 소통’ 건국대의 새로운 시도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 건국대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학교 홍보나
  6.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왼쪽)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찾은 김완섭 환경부 장관(사진 오른쪽)에게
  7.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2025. 5. 16(금) 10:00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 회의실에서 반도체, 배터리, 자동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