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영남 산불 피해지역에 밥차‧쉘터‧중장비 총력 지원
  • 강재순
  • 등록 2025-03-26 16:17:09

기사수정
  • 적십자·자원봉사센터와 TF 구성… 물자·인력·성금 총동원
  • 밥차 6대 긴급 파견, 생필품·식음료 등 대규모 물자 현장 투입
  • 산불 진화 후엔 중장비·자원봉사단 동원해 복구 지원도 준비

서울시가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경남·울산 등 영남권 지역에 대해 밥차, 쉘터, 생필품, 중장비 등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섰다. 시는 민간과 협력해 긴급구호 TF를 가동하고, 상황 종료 시까지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산불피해지원 TF`를 구성하고, 대외협력과를 `영남산불지원센터`로 지정해 피해지역에 필요한 지원을 실시간 파악, 신속히 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산불피해지원 TF’를 구성하고, 대외협력과를 ‘영남산불지원센터’로 지정해 피해지역에 필요한 지원을 실시간 파악, 신속히 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서울시는 소방헬기 1대, 누적 소방인력 404명, 소방차량 140대를 경북 의성군 등에 파견해 진화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민간 협력을 통한 현장 지원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쉘터 349동, 침구류 7,366개, 음료 24,600병을 지원했으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기업은 햄버거 세트(맥도날드 1,200개), 음료(이노엔 3,000병)를 현장에 전달했다.

 

특히 현장에서 가장 절실히 필요하다는 밥차는 25일부터 의성, 산청, 청송에 4대를 우선 파견했으며, 27일부터는 외식업중앙회와 사랑의밥차 협력을 통해 2대를 추가로 긴급 투입할 계획이다.

 

이재민 수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생필품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비축 구호세트 1,277세트(담요, 속옷, 세면도구) △쉘터 854동 △전시모포 9,920점 등을 공급 중이며, 적십자사와 민간 협력기관을 통해 속옷·양말 세트, 마스크, 음료 등도 추가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 공무원들도 자발적인 성금 모금에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복구 단계를 대비해 굴착기, 덤프트럭 등 중장비 172대 지원 계획도 세운 상태다. 조속한 산림 복원을 위해 식재용 수목 제공과 함께 자원봉사자 투입도 병행할 예정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금도 현장에는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서울시는 민간·시민과 함께 끝까지 피해지역과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2년 연속 선정 쾌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강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2년 연속 선정 쾌거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은 장애인의 평생 학습권 보장과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 구축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이번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3천만 원
  2. 정부, 이상기후 대비 여름철 재난대책 조기 가동 행정안전부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기후로 인한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대책회의를 열고,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에 나섰다. 오병권 행정안전부 자연재난실장이 1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3. 한강에서도 `스타` 나온다!… 2025 한강 대학가요제 참가자 모집 시작 서울시는 5월 24일(토) 저녁 7시,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되는 `2025 한강 대학가요제`의 참가자 300팀에 대한 접수를 오는 24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5월 24일(토) 저녁 7시,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되는 `2025 한강 대학가요제`의 참가자 300팀에 대한 접수를 오는 24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한강 대
  4.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약류 중독 치료·재활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3월 21일 서울시 내 마약류 중독 치료·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5개 기관과 서울시 마약류 중독 치료·재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1일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마약류 중독 치료 · 재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
  5. `지구로운 수원`, 수원시 탄소중립 고유 브랜드 됐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탄소중립 브랜드 `지구로운 수원`의 특허청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수원시는 향후 10년 동안(2035년 2월 28일까지) 해당 브랜드를 단독으로 사용할 권리를 확보했다. `지구로운 수원`, 수원시 탄소중립 고유 브랜드 됐다`지구로운 수원`은 시민들이 기후변화 문제를 인식하고, 실천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
  6. 성북문화재단-현대백화점 미아점, 업무협약 체결 서울 성북구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서노원)과 현대백화점 미아점(지점장 오형만)은 3월 21일 독서진흥과 문화예술 확산, 지역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오형만 현대백화점 미아점 지점장, 서노원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날 협약식에는 서노원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오형...
  7. 이천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이천시니어클럽(관장 조성하)은 지난 20일 이천아트홀에서 2025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천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이천시와 사단법인 성민원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노인일자리 참여자 900여 명과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허원 경기도 의회의원, 김일중...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