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달라진 교육과정 맞춤형 전략 제시…새학기 대비 진학설명회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5-01-22 16:22:56

기사수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2월 10일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예비 중·고등학생 학부모 8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맞춤형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2월 10일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예비 중 · 고등학생 학부모 8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맞춤형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제도 개편` 등 달라지는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예비 중·고등학생의 학업 전환기에 필요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예비 중학생(초등∼예비 중3)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1차 설명회가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진로·진학 전문가인 임명선 강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방향 ▲중학교 학습지도와 설계 ▲효과적인 학습 준비 전략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지는 2차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예비 고등학생(예비 고1)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前) 아주대·인하대 입학사정관 송아영 강사가 ▲2028 대입제도 개편안 ▲고교학점제 ▲대입 전형별 준비 전략 등 고등학교 입학 전 진로·진학 로드맵을 구상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를 안내한다.

 

설명회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양천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월 개관한 `구립 양천교육지원센터`를 거점으로 맞춤형 설명회와 일대일 컨설팅 교육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시기별 진학설명회와 권역별 소규모 특강을 연 25회로 확대하고 일대일 컨설팅은 2,800명 이상 지원해 더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학습·진학·진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개편된 입시제도, 교육과정 등으로 걱정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전문가 초청 강의를 마련했다"며 "이번 설명회가 예비 중·고등학생 학부모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학습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시교육청, 2025년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모집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5년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0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5년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0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이하 조사관)`은 학교폭력 사건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폭력 사안 조사 전문 인력으로, 학교폭력...
  2. 서초구, 도구로 일대 간판 개선사업 효과 톡톡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도구로입구 삼거리부터 뒷벌어린이공원까지 약 1.2㎞ 구역 내 46개 건물에 위치한 업소의 불법·노후 간판 194개를 정비하고 LED간판 108개를 새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도구로입
  3. 임신·육아기 근로자 유연근무 지원 대폭 확대... 월 최대 60만 원 지급 고용노동부는 중소기업의 유연근무 활성화와 임신·육아기 근로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유연근무 장려금과 관련 제도를 대폭 확대한다고 13일 발표했다. 고용노동부는 중소기업의 유연근무 활성화와 임신 · 육아기 근로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유연근무 장려금과 관련 제도를 대폭 확대한다고 13일 발표했다.
  4. 국토부, 8건의 혁신 모빌리티 서비스에 규제 특례 부여 국토교통부는 제4차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를 통해 8건의 혁신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규제 특례를 승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기존 규제로 인해 실증이 어려웠던 신교통수단과 모빌리티 서비스의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다. 3칸 굴절버스 개념도대표 사례로는 대전시가 신청한 3칸 굴절버스 시범운행 사업이 있다. 이 버스는 기존
  5. "죽음과 갑질의 현장을 바꾸자"…택배노조, 쿠팡 춘천지회 창립 선포 1월 13일 강원 춘천시 쿠팡 춘천모바일캠프 앞에서 택배노조 쿠팡 춘천지회 창립선포대회가 열렸다. 춘천모바일캠프 소속 택배노동자(퀵플렉스)들은 헌법이 보장하는 노동 3권에 따라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집회를 진행했다. 1월 13일 오전 8시, 쿠팡 춘천모바일캠프 (춘천시 김유정로1560) 앞에서는 권혁송 택
  6. 연수구립 선학별빛도서관, 겨울방학 기간 천체투영관 프로그램 운영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선학별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4층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선학별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4층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천체투영관 프로그램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평일 오후 2시부터 4
  7. 2006년생 대상 병역판정검사 시작… 올해부터 20세 판정-입영 동시 신청 가능 병무청은 올해 19세가 되는 2006년생 약 22만 명을 대상으로 병역판정검사를 1월 13일부터 12월 17일까지 전국 병역판정검사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병역판정검사는 심리검사, 혈액·소변검사, 영상의학검사 등 기본검사를 포함해 각 과목별 병역판정검사전담의사의 면밀한 진단을 통해 신체등급을 결정하는 절차이다. 병무청은 올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