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먹거리광장`, 12월 경기미 김밥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강재순
  • 등록 2024-11-28 11:08:41

기사수정

경기도가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내에 경기도 먹거리광장을 조성해 먹거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가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내에 경기도 먹거리광장을 조성해 먹거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12월 7일부터 17일까지 수원시 서둔동에 위치한 경기도 먹거리광장에서 `쿠킹스튜디오 파일럿프로그램`과 `프렌드 십 데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에게 먹거리광장을 소개하고, 내년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그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먹거리 광장은 지역내 먹거리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먹거리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조성됐다.

 

수원시 권선구 경기상상캠퍼스 내 (구)서울대학교 유리온실을 리모델링해 지난달 단장을 마쳤으며, 지상 1층 연면적 611.45㎡(약 185평) 규모로 사무실과 스튜디오, 공유주방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위탁운영해 12월 쿠킹스튜디오를 시작으로 내년 먹거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12월에는 요리 인플루언서, 전문 제빵사 등을 초청해 ▲경기미 김밥 마스터(7일)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브런치 만들기(8일) ▲경기미로 만든 건강한 베이킹 만들기(14일) ▲간단하고 건강한 제철 학교 급식 메뉴 만들기(15일) 등 네 차례의 쿠킹 스튜디오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2월 5일까지 큐알(QR)코드를 통해 구글 접수창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당 15팀(1팀 당 2명 내외)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에는 `프렌드 십 데이`도 진행된다. 식생활 교육 단체, 생산자·소비자 기관·단체를 초청해 먹거리 광장 조성 과정을 보고하고 이용공간을 안내한 뒤 경기도산 식재료를 활용해 김밥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내년에는 공유주방을 활용한 계절별 먹거리 요리 교실, 수확농산물 팜파티, 스마트농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먹거리 선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도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공정식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경기도 먹거리 광장은 지역 먹거리를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첫 쿠킹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먹거리광장이 공유되고 즐길 수 있는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공사, 공항 혼잡상황 개선을 위한 토론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공항운영 관계기관과 함께 공항 혼잡상황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3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설 연휴 혼잡 대응조치 리뷰 및 개선방향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공항운영 관계기관과 함께 공항 혼잡상황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2. 대구시교육청, 예비 고1 학부모 대상 `고교생활 디자인 특강`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월 15일(토)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예비 고1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생활 디자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예비 고1 학부모 대상 `고교생활 디자인 특강` 개최이번 특강은 예비 고1 학부모들에게 학생의 고등학교 생활과 눈높이에 맞는 진로진학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3. 성남시-경인지방우정청, 위기 가구 발굴·지원 협약 성남시는 다음 달부터 복지 등기 우편 사업을 시행해 소재 미확인 위기 가구를 찾아내고, 제도권 안 보호 조치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성남시는 다음 달부터 복지 등기 우편 사업을 시행해 소재 미확인 위기 가구를 찾아내고, 제도권 안 보호 조치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최근 경인지방우정청(청장 김꽃마음)과 `.
  4. 서초구, 응급처치 상설교육 확대해 소중한 생명 지킨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올해부터 서초구 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매월 2·4번째 목·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응급처치 상설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올해부터 서초구 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매월 2 · 4번째 목 ·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응급처치 상설교육을 확대 운
  5. 군포시, 2025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군포시는 지난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군포시는 지난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평생학습을 매개체로 학습자 개인의 성장과 도시공동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꼼꼼한 학습기회 강화, ▲든든한 교육기반 구축, ▲촘촘한 평생학습 연결망
  6. 서울시설공단, 드론·열화상카메라 등 첨단장비로 해빙기 도로시설 점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해빙기를 맞아 자동차전용도로 및 관련 시설물의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점검은 2월 17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드론 점검 이번 점검 대상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 12개 자동차전용도로와 160개 교량, 터널, 지하차도, 옹벽 등이다.  공단은 해빙기에
  7. 강북구, 2025년 우리동네돌봄단 위촉식 및 직무교육 실시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우리동네돌봄단 위촉식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5년 우리동네돌봄단 위촉식 및 직무교육`우리동네돌봄단`은 동네를 잘 아는 지역 주민들이 고독사 위험가구의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 간의 관계망을 형성하는 사업이다. 전화 및 방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