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양재풍류살롱에서 양재천길 라이프스타일 즐겨보자
  • 이종배
  • 등록 2024-11-25 10:36:41

기사수정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양재천길만의 독특한 로컬라이프스타일인 살롱문화를 즐기는 `양재풍류살롱`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양재천길 상권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양재천길만의 독특한 로컬라이프스타일인 살롱문화를 즐기는 `양재풍류살롱`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양재천길 상권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봄과 가을 운영한 `양재아트살롱`에서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수공예품, 일상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를 줬다면, 이번 `양재풍류살롱`은 자연과 예술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즐기는` 것에 집중했다. 특색있는 맛집과 개성이 가득한 양재천길 상권에서 맛과 멋, 여유를 즐기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교류하는, 이른바 커뮤니티형 축제로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가 주관하고, ㈜무브컬쳐가 운영한다.

 

4주간 ▲러닝살롱 ▲인문학살롱 ▲토요일은 갓생데이 ▲일요일은 컬쳐나잇 등을 운영하며, 취향에 맞게 참여해 각 호스트를 중심으로 즐기면 된다.

 

먼저 러닝 모임이 활발한 양재천을 배경으로 유명 러너와 크루들의 교류회인 `러닝살롱`은 다음 달 7일(토) 열린다. 양재살롱관(양재공영주차장 1층)에서 인기 러닝 유튜브 `마라닉TV`를 운영하는 `해피러너 올레`와 러닝전도사 `런더풀` 안정은 대표가 호스트로 참여해 올바른 러닝 문화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이어서, 14일(토)에 열리는 `인문학살롱`은 크로스비 와인바 등 양재천길 상권의 다양한 장소에서 인문학적 담론을 나누며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다. 트렌드미디어 `캐릿` 김혜원 편집장의 `셀프 회고 클럽`, 유튜브 `심리학 고양이` 박주형 크리에이터의 ``진짜 행복` 찾기`, 콘텐츠 에디터 이한나 모더레이터의 `대화하는 나, 더 넓어지는 나`가 준비돼 있다.

 

`토요 갓생데이`와 `일요 컬쳐나잇`은 축제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4회씩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에서 열리는 소셜 모임이다. `토요 갓생데이`는 특정 분야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교류형 클래스로, 회차별로 영화, 영상, 사진, 일러스트를 주제로 다양한 호스트와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 `일요 컬쳐나잇`에서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개성과 철학이 담긴 문화예술적 경험을 선사한다. 요가수련 & 싱잉볼 테라피, 와인과 함께하는 재즈공연, 클래식 공연 & 와인톡, 미디어아트 프로그램이 상권의 `고요산책요가`, `칼로스 아트스페이스` 등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살롱문화`를 이어갈 커뮤니티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이 운영돼, 양재천길에서 특색 있는 모임을 개최하고 싶은 사람들을 교육한다. 라이프쉐어 최재원 대표, 크로스비 김옥재 대표 등 전문가들이 콘셉트·스토리텔링·운영 노하우까지 실무적인 교육에 나서 양재천길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슈퍼호스트를 양성하게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달 22일부터 취미·여가 탐색 플랫폼 `프립`에서 신청받고 있다. 각 프로그램별 호스트, 장소, 진행시간, 참가비 등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양재천길 상권은 지난 2022년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에 선정돼 3년간 30억원이 투자되며, 자연과 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취향을 교류하는 `살롱 in 양재천`으로 브랜딩 중이다. 다음 달 14일에는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연세대 교수, ㈜지방 조권능 대표, 로컬스티치 김수민 대표 등 로컬브랜드 전문가와 상인, 사업관계자 모두가 참여하는 `2024 서울 로컬브랜드 포럼×양재`를 열어 상권의 지난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로컬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본격적인 브랜딩 추진으로 양재천길 상권에 변화의 물결이 나타나고 있다"며,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양재천길 상권만의 특색을 살려 자생력을 갖춘 서초구의 대표 지역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성료…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는 4월 23일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상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이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종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번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
  2. 마음껏 `뛰고 타고 오르고` 관악구,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3일 `서울형 키즈카페 행운동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개관식은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키즈카페 공간을 제공한 에덴교회에 ▲감사장 수여...
  3. 성남시, 산업재해 예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25년 산재예방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현장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주요 사업은...
  4.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 성료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4일 목요일,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이
  5. `다회용컵이라 다행이다` 광명시, 관내 16개 기관·단체와 지구 위한 약속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공공기관·단체·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 광명시가 관내 공공기관 · 단체 · 기업들과 지구를 위한 다회용컵 사용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시는 제55회 지구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아 관내 16개 기관·단체·기업과 업무와 일상에서 다회용컵을 적극 사용하
  6. 경기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차별 없는 사회로 한 걸음” 경기도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장애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장애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21
  7. 싱가포르항공, 봄맞이 특별 요금 할인 및 고객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은 봄 시즌을 맞아 인천 및 부산 출발 노선을 대상으로 기간 한정 특별 요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호주 등 30개 이상의 인기 노선에 적용되며, 발권 기간은 5월 5일까지, 여행 기간은 2025년 5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싱가포르항공이 봄 시즌을 맞아 인천 및 부산 출발 노선을 대상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