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서울관광재단, 1,000명 규모 다국적 인센티브 투어 단체 유치 쾌거
  • 이종배
  • 등록 2024-11-13 19:40:01

기사수정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글로벌 기업 인포마(Informa PLC) 아시아 8개 지부 인센티브 단체 약 1,000명의 서울 방문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 서울관광재단, 1,000명 규모 다국적 인센티브 투어 단체 유치 쾌거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국제 이벤트 기획, 디지털 서비스 및 학술 출판 글로벌 기업 인포마(Informa PLC, 이하 인포마)가 인센티브 투어로 서울을 찾는다. 이번 인센티브 투어에는 중국 400명, 인도네시아 130명, 태국 130명 등 아시아 8개국 지부에서 총 1,000여명의 Informa PLC 직원들이 방문한다.

 

인포마 직원들은 11월 11일부터 K-콘텐츠를 주제로 서초체육관에서 오징어 게임과 태권도를 활용한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한강 유람선을 탑승하는 등 서울의 매력을 다방면으로 체험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MICE 유치 전문 여행사 `마이스월드`와 협업해 지난 9월 인포마의 사전답사를 지원해 해당 인센티브 단체의 성공적인 서울 유치를 확정 지었다.

 

서울시·서울관광재단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회의·인센티브 시장 선점을 위해 추가 개최 지원금 확보, 사전답사 지원 등 원스톱 MICE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4년 10월 기준 연간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총 144건(25,246명)을 개최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 숙박일수와 인원별로 단계별 지원금 등급을 부과해 부가가치가 높은 중대형 단체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 500명 이상의 대규모 단체는 총 7건으로 이번 인포마의 인센티브 투어는 지난 3월 1,300여명이 입국한 남산인수 인센티브 투어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특히 이번 인센티브 투어를 통해 중국에서 400명가량의 임직원이 서울을 방문할 예정으로, 이를 계기로 향후 중국 대규모 단체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중국 단체 관광 개방 이후 서울시·서울관광재단은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2024 중국 선전·항저우 MICE 로드쇼에 참가해 현지 여행사 관계자와 총 42건 상담을 진행하며 서울 MICE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 걸친 인센티브 신규 단체를 발굴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올해 기업회의·인센티브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을 방문한 중국 단체 관광객 수가 전년 대비 23% 증가하는 등 중화권 방문객 수의 회복세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글로벌 MICE 기업의 인센티브 투어를 서울로 유치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고부가가치 기업회의·인센티브 시장 발굴 및 신규 수요 선제적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카카오, 3분기 연결 매출 1조 9,214억원·영업익 1,305억원 기록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연결 기준 2024년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1조 9,2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5% 증가한 1,305억원, 영업이익률은 6.8%다. 카카오, 3분기 연결 매출 1조 9,214억원 · 영업익 1,305억원 기록사업 부문별로 보면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
  2. 서울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대상 안경 할인쿠폰 마지막 신청 접수 서울시가 어린이 눈 건강을 위한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올해 마지막 신청을 시작했다.  서울시가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눈 건강이 우려되는 어린이를 위한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4차 신청을 시작한다. 서울시가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눈 건강이 우려되는 어린이를 위한 ‘서울 어린이 눈건..
  3. 네이버 1784, 스마트 빌딩 최초 `대한민국 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네이버가 소방청이 주최한 `제23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제2사옥 1784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내 안전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안전 관리를 선도한 기업에 수여한다. 2022년 완공된 네이버 제2사옥 1784는 스마트 빌딩 중 최초로 최고 부문 상인 대통령상
  4. 2025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1조 원, 전국 122개 지역 지원 결정 행정안전부가 2025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1조 원을 전국 15개 광역자치단체와 107개 기초자치단체에 배분하며,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재정 지원을 강화한다.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이 지난 해 8월 30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호텔 ICC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차 지방소멸대응 협력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
  5. 경로당 냉·난방비 집행잔액, 부식비로 전환 가능…어르신 식사 지원 확대 보건복지부가 경로당의 냉·난방비 집행잔액을 부식비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식사 지원이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보건복지부는 11월 5일, 전국 경로당의 냉 · 난방비 집행잔액을 부식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1월 5일...
  6. 용산국제업무지구 이름, 시민 의견으로 결정한다 서울시가 용산국제업무지구의 글로벌 브랜드 명칭 선정을 위해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 조감도(안)  서울시가 용산국제업무지구의 브랜드 명칭 선정을 위해 시민과 외국인의 의견을 반영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용산국제업무지구는 과거 정비창으로 쓰이던 용산역 인근 49만 ...
  7. 5억 7천만 명이 본 서울 관광 홍보영상, 전 세계 MZ세대의 마음 홀렸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공개한 2024년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 `Feel Soul Good`이 방탄소년단 진의 출연에 힘입어 전체 누적 조회수 5억 7천만 뷰를 달성했다. 5억 7천만 명이 본 서울 관광 홍보영상, 전 세계 MZ세대의 마음 홀렸다이번 캠페인은 `LOVE`, `INSPIRE`, `FUN`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본편 영상, 티저, 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