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시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학진학 및 사회로의 첫걸음을 내딛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 및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에서는 그동안 학업으로 쌓여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할 청소년들의 수요를 충족시켜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강릉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예상되는 겨울 대표 동계 스포츠인 스키 및 스노우보드 체험 `Exciting Winter`를 준비했으며,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드림 뮤지컬 `버닝업` 팀의 초청공연을 통해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 29일(금)부터 진행된다.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수능 이후 근로 활동이 많아지는 청소년들을 위한 "근로상식교육 및 영화 위키드관람"과 사회로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자신과 어울리는 색을 알아보고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 교육", LCK 해설 위원이자 전 프로팀 감독의 리그오브레전드 전략 전술 특강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플랜 B, 또 다른 시작`이 진행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1월 12일(화)부터이며, 자세한 정보는 강릉시청소년수련시설포털 청소년수련관과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던, 모든 수험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힘찬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