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 공개
  • 김학준
  • 등록 2024-11-01 15:50:53

기사수정
  • 현대차, `올곧은 신념` 행사에서 수소전기차 이니시움 첫 선…수소에 대한 신념 강조 디자인과 기술력 집약한 `이니시움`, 650km 주행 가능…현대차의 미래 수소 사회 비전 제시 27년간 이어온 수…

현대자동차가 수소 사회로의 여정을 담은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수소에 대한 오랜 신념과 비전을 강조했다.

 

현대자동차는 10월 31일(목)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수소에 대한 신념과 비전 공유의 장 `Clearly Committed: 올곧은 신념` 행사를 열고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10월 31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Clearly Committed: 올곧은 신념’ 행사에서 이니시움을 선보이고, 수소전기차 개발 27년의 역사와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니시움은 내년 상반기 출시될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디자인과 기술적 방향성을 담아낸 콘셉트 모델로, 최대 650km의 주행거리와 150kW의 출력을 갖췄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는 “현대자동차가 수소의 가치를 믿고 흔들림 없는 도전을 이어온 결과물”이라며, “수소가 미래 세대를 위한 공평하고 깨끗한 에너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신념을 밝혔다.

 

이니시움에는 현대자동차의 신규 디자인 언어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이 적용되었다. 강철의 탄성과 아름다움을 강조한 이 디자인은 수소의 순수성과 강인함을 표현하며, SUV의 웅장한 외관과 실내의 넉넉한 공간감을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에서의 다양한 활용성을 갖췄다.

 

현대차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수소 에너지의 가능성에 영감을 받아 환경을 고려하는 퍼스트 무버들의 가치를 담아낸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차가 27년간 이어온 수소전기차 개발 역사를 조명한 ‘수소 헤리티지 토크’ 세션이 마련되었다. 수소전기차 연구 초기 단계의 기록부터 2013년 세계 최초로 양산된 수소차 ‘투싼ix Fuel Cell’과 이어 출시된 ‘넥쏘(NEXO)’까지의 진화 과정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수소에 대한 신념과 비전을 엿볼 수 있었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수소 헤리티지 전시’ 공간을 마련해 역대 수소전기차와 다양한 연구 기록들을 공개하며, 오는 11월 17일까지 일반 고객들에게 수소전기차 개발의 여정을 전시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용 불가 색소 검출…비식용 꽃도 안전성 우려 한국소비자원은 SNS에서 광고되는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일부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색소가 검출되고, 생화 장식 케이크는 안전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 (한국소비자원 제공)최근 포토프린트, 생화장식, 레...
  2. 11개 종목 체육활동 할 수 있는 수원시 망포복합체육센터 문 열었다 수원시에서 가장 많은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망포공원 일원에 건립된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1만 3720.88㎡ 규모로 지하 2층·지상...
  3. 대구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공연`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공연`을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4. 남양주FC, 어린이날 홈경기서 역전 드라마 완성…9경기 무패 달성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남양
  5. 의대생 65% 유급·제적·경고 대상..."8,305명 유급, 46명 제적 확정"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현황을 발표했다. 의과대학 재학생 19,475명 중 8,305명(42.6%)이 유급 처분을, 46명(0.2%)이 제적 처분을 받게 된다.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
  6. “학교서 배운 심폐소생술로 엄마 살렸다”…9세 소년의 기적 부천시 부원초등학교 3학년 정태운 군이 급성 심정지로 쓰러진 어머니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내며, 학교에서 배운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정태운 군과 정군의 어머니가 모범 어린이 표창장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정 군은 지난 1월 8일 밤 집에서 갑자기 쓰러진 어머니를 발견하고 당황하지 않고 119에 즉시 신고
  7. 국군장병 위한 취업박람회, 고용정보원이 진로·취업 길잡이로 나선다 한국고용정보원은 5월 7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과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장병이 한국고용정보원 부스를 찾아 진로 ·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며,.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