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주최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가 28일 서울 광화문 놀이마당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로, KB금융은 소상공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2024 스타콘 페스타’에서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시민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마켓 프로그램’과, 온라인 셀러 성과공유회, 버스킹 공연 등이 포함된 ‘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마켓 프로그램에는 52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으며, 쇼 호스트가 카테고리별 상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호응을 얻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KB 소호 컨설팅’팀은 현장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경영 자문을 제공하며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들은 마케팅, 브랜딩,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상공인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KB금융은 더불어 ‘1:1 매칭 기부 캠페인’을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 금액만큼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하여 미혼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소외계층에 기부하기로 하여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푸드트럭의 다회용기 사용과 반납을 독려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환경 보호와 상생의 가치를 강조했다.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소상공인의 노력을 깊이 존경하며, KB금융은 소상공인의 성공이 곧 KB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개막에 이어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특별판매전이 열리며,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을 통해 127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특별기획전이 진행된다.
KB금융은 KB스타뱅킹, KB Pay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홍보 배너와 연결 링크를 제공하며 소상공인의 판매와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