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2019 서울거리공연’ ‘릴레이콘서트’ 진행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9-04-18 14:09:26

기사수정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 꽃이 피고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봄이 왔다. 나들이하기 좋은 이번 주말,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덕수궁 돌담길을 산책하며 다양한 거리공연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덕수궁돌담길 봄 릴레이콘서트 포스터 서울시는 오는 20일, ‘2019 서울거리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덕수궁 릴레이콘서트’를 개최해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콘서트를 시작으로 ‘2019 서울거리공연’은 오는 11월까지 서울시내 곳곳에서 2,600회의 거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덕수궁돌담길 릴레이콘서트’는 7080 가요, 인디음악, 퍼포먼스,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16개 공연단이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이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야외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2019 서울거리공연단’ 중 16팀이 출연하는 ‘릴레이콘서트’는 기악, 퍼포먼스, 전통예술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르로 구성되어 거리공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인디밴드 팀으로는 카혼, 기타, 건반으로 구성된 어쿠스틱 밴드‘카키마잼’, 기타보컬, 건반, 드럼 3명으로 구성된 ‘신호등밴드’, 첫사랑의 설렘 같은 달콤한 노래를 부르는‘한살차이’, 편안한 리듬으로 대중가요까지 연주하는‘더 뉴재즈밴드’팀을 만날 수 있다.

기악장르에는 페루음악을 연주하는 페루출신 연주자‘라파엘몰리나’,화려한 손놀림의 기타리스트‘FREE’팀의 연주가 기대된다.

퍼포먼스로는 뮤지컬을 거리에서 선보이는 ‘뮤랑극단’,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마술·마임의 달인‘알케인’과 평상시 보기 드문 탭댄스 ‘블루노트 탭댄스’팀이 봄나들이 나온 시민들을 반길 예정이다.

‘덕수궁돌담길 릴레이콘서트’는 시청 서소문청사 주차장 입구와 시립미술관 입구 분수대 앞 2곳에서 진행되며,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연이 계속될 예정이다.

‘덕수궁돌담길 릴레이콘서트’ 및 ‘2019 서울거리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거리공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문화정책과 로 연락하면 된다.

서영관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서울거리공연’ 릴레이콘서트를 통해 봄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이 거리공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올 한 해도 서울 도심 곳곳 거리에서 진행되는 ‘2019 서울거리공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행안부, 전남도, 여수시 한자리에 오는 2026년 9월, 여수에서 세계 최초로 섬을 주제로 한 국제박람회가 열린다. 11일 오후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 세계섬박람회 결의대회에서 이상민(왼쪽 세번째)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록(왼쪽 네번째) 전라남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성공개최 퍼포먼스(핸드프린팅)를 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이하 : 섬박람회)는
  2.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여주시는 남한강 생태계를 보호하고 내수면 어족자원 증식 및 동양하루살이의 자연방제를 위해 전년 대비 84,000천원을 증액한 210,000천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우리나라 토산 어종인 뱀장어, 쏘가리 등 수산종묘 4종을 어종별 방류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3,275천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이의 일환으로 지...
  3. 성남시,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평가기준 마련에 박차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오는 6월 25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를 앞두고 세부 공모지침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성남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10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두번째 TF 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
  4. 선유도공원에서 요가와 클래식으로 여름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초여름으로 접어든 6월의 선유도, 공원의 아름다움을 클래식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품은 매력정원-음악이 흐르는 정원 6월편’과 함께하면 어떨까. 행사 사진(음악이 흐르는 정원)공간마다 특색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휴식하기 좋은 선유도공원은, 대한민국 1호 여성조경가 정영선의 손길이 닿아있는 곳이다. 한강에 ...
  5. 박승원 광명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어르신 정책` 강의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
  6. 백제의 토목기술, 익산 미륵사 중원 금당지 축조 공정 확인 익산 미륵사지(사적) 내 중원 금당지에서 백제인의 토목기술을 엿볼 수 있는 기단 축조 공정과 변화 양상이 확인됐다.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두 차례 현장 공개설명회를 통해 미륵사지 내 중원 금당지 발굴조사 성과를 공개한다.11일 익산시에 따르면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
  7. 성북구, 공인중개사 특별교육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특별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성북·돈암동 등 7개 동 소재 개업(소속)공인중개사 200명이 참여했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