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 연결과 협력의 플랫폼’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2024 서울공익활동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4 서울공익활동 박람회’는 센터가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약 550평(1818㎡)의 공간을 적극 활용해 다채로운 공익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행사다.
‘나만의 공익활동 취향찾기, NEW ARRIVALS’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즐겁게, 함께할 수 있는 공익활동 체험·전시·이벤트를 제공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먼저 17일 ‘2024 서울공익활동 박람회’ 오프닝 강연회가 시대 변화와 사회 이슈 속에서 필요한 사회적 감각과 공익활동의 가치, 실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나누는 강연&토크로 진행된다.
공익활동 체험·전시·이벤트는 △알맹상점 △농부시장 마르쉐 △수리상점 곰손 △다시입다연구소 △벗밭 △지구닦는사람들 △오늘의행동 등 여러 공익활동 주체와 프로그램을 직접 만나고, 다양한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공익활동 취향을 발견해 보는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24 서울공익활동 박람회’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고, 현장 접수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센터를 방문해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