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잠에서 깨어난 서울로 7017, 활기찬 봄맞이 프로그램 풍성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9-03-20 16:08:01

기사수정
  • 추억의 놀이 하고 무료로 식물 분양받는 ‘7080 놀이정원’ 운영

서울시는 야외 활동에 적합한 계절, 봄을 맞이해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서울로 7017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소 볼런컬쳐 7080 놀이정원' 포스터 

서울시는 3월부터 오는 6월까지 매주 셋째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 서울로 7017 상부 목련마당에서 ‘서울로 볼런컬쳐 7080 놀이정원’을 개최한다.


과거 70~80년대 아이들이 골목길에서 자주하던 딱지치기, 구슬치기, 담벼락 낙서하기, 땅따먹기 등 추억의 골목놀이를 어른들과 아이들이 자유롭게 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서울로 상부에 장을 마련한 것이다. 물론 추억의 ‘달고나’도 무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추억의 놀이를 한 참가자는 선착순에 한해 수선화와 앵초 등 식물화분을 1인당 1개씩 무료로 받아갈 수도 있다. 서울시는 삼성생명, ㈜사람인에이치알의 후원을 받아 희망의 메시지가 적힌 식물화분을 매회 150개, 총 600여개를 참가 시민에게 무료 분양할 계획이다.


수선화와 앵초는 여러해살이식물이기 때문에 집 앞 마당이나 정원 등 야외에 심어도 매년 잘 자라며,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로 볼런컬처 7080 놀이정원’이라는 제목 속 ‘볼런컬처’라는 단어는 볼런티어와 컬처를 합친 뜻으로, 실제로 서울로 7017 인근에 소재한 기업 임직원들과 대학생 등 총 3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해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로 7017 주변 지역 산업의 지원을 강화하고자 ‘중구 생활문화네트워크’와 협력해 상생협력 프로그램, ‘서울로 주말장’을 3월부터 6월말까지 서울로 상부 장미마당에서 운영한다.


중구 주민·상인들로 구성된 동아리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제작한 손가방, 수세미, 인형 등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3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장미홍보관에서 전시한다.


또한 3월부터 6월 매달 둘째주 토요일에는 한국무용, 밸리댄스, 우쿨렐레 등의 공연이 진행되고, 둘째주 및 넷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비누, 캔들, 캘리그라피, 꽃차 등 핸드메이드 마켓이 운영된다.


아울러, 서울로 7017 고가상부 목련홍보관에서는 3월부터 6월말까지 한국봉제패션협회에서 제작한 30여종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 장인들이 제작한 20여종의 수제화 등 질 좋은 제품을 전시한다.


서울로에서는 2017년부터 ‘서울로 장인을 잇다’, ‘서울로 입고, 신고, 걷다’, ‘서울로 맞춤’의 시리즈로 서울로 목련마당에 팝업스토어를 개설해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울로의 수목을 활용해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에게 도심 속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로 학교’ 프로그램이 6월까지 운영되어 약 12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서울로의 전문 이야기꾼들과 함께 서울로의 역사·문화·생태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걷는 프로그램 ‘2019 서울로 이야기 교실’을 6월까지 진행한다.


서울로 7017에서는 시민예술가들의 자율적인 공연을 위해 2017년 서울로 개장 이후부터 ‘버스킹 프리존’을 계속 운영 중이다. 


2018년 한 해 총 275회의 버스킹이 서울로에서 진행되었으며, 직장인, 학생동아리, 7080밴드 등 총 90팀의 시민예술가가 활동했다.


서울로 ‘버스킹 프리존’은 타 지역 버스킹구역에 일반적으로 겪는 소음이나 취객문제 등 여러 민원들을 보완해 운영 중이다. 이 때문에 안전하고, 쾌적한 공연 진행 및 관람이 큰 매력이며 최근 버스커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급 부상 중이다.


모든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동·식물들이 추운 겨울을 나고 겨울잠에서 깨어나듯 활기찬 봄을 맞아 서울로 7017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이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싱그러운 봄기운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조성`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교내 차량 진출입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교내 차량 진출입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은 학생들의 등·하교 시 교내 드나드는 교직원 ...
  2. 부평구,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 실시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3일 남부체육센터에서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3일 남부체육센터에서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에는 구청을 비롯해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재)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 직원 22명이 참여했다. 또 부평소방서 현장대응단이 훈...
  3. 천안시, 자전거 보관대·무단 방치자전거 전수조사 후 일제 정비 천안시가 자전거 보관대 및 방치된 자전거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해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24일 밝혔다. 무단 방치자전거 계고장 부착사진.이번 정비대상은 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전거 보관대 및 공공장소와 도로·인도 등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이다. 천안시는 방치 자전거에 대...
  4. 충남교육청, `행복꿈틀안전유치원` 통해 유아교육 안전 강화 충남교육청은 유아교육 환경의 안전성을 높이고자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운영을 통해 5대 안전분야를 책임지고 유치원 안심환경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23일(목)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진행한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정보나눔자리 강의 사진이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23일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업
  5. 인천시교육청, 초등학생 학교 공간혁신 해외 우수사례 탐방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해외 사례 견학을 위해, 공간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하는 관내 초등학생 11명이 일본 도쿄의 쇼와학원 초등학교 웨스트관, 도쿄 달튼학교, 시바하마 초등학교 등 우수기관을 21일부터 24일까지 방문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해외 ...
  6. 충남교육청, 민족 발자취 찾아 떠나는 ‘창의융합 인문학 기행’ 해외 체험학습 운영 충남교육청은 5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6박 7일간‘창의융합 인문학 기행’해외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행은 충남 도내 고등학교 1학년 90명과 인솔단 20명이 참여하여 도쿄, 구마모토, 기타큐슈, 교토, 오사카 등 일본 각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23일(목) 창의융합 인문학 기행 해외 체험학습 문화기행단 사전교육 모
  7. ‘바로마켓’ 환경의날 이벤트, ‘과천 바로마켓 쓰레기 없는 날’ 개최 매주 화·수요일, 서울경마공원 출입로에서 열리는 과천 바로마켓은 전국 최대 규모의 수도권 대표 직거래 장터다.  과천 바로마켓 전경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국산 농축수산물을 일반 소매시장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게는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도농상생을 실현 중이다. 과천 바로마켓은 6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