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교육청, `한국의 말·멋·맛 나눔 사업` 성공적 운영중
  • 김은미
  • 등록 2024-08-06 11:00:02

기사수정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7월 23일(화)부터 8월 1일(목)까지 미국과 우즈베키스탄에서 39명의 학생들과 함께한 `한국의 말·멋·맛 나눔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한국의 말 · 멋 · 맛 나눔 사업` 성공적 운영중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분야별 특기가 있는 중·고 39명의 학생들이 미국 LA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학교·문화 시설 등을 방문해 ▲K-팝 공연, ▲K-푸드 시식, ▲K-뷰티 시연, ▲한글 체험 등 다채로운 우리나라의 말과 멋과 맛을 선보였다.

 

이번 사업은 한국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국제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한국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난 6월 1일(토) `한국의 말·멋·맛 나눔 사업 해외 방문단` 발대식 이후, 현지에서의 구체적 활동 계획을 스스로 만들고 기획하면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미국 LA에서는 7월 23일(화)부터 7월 30일(화)까지 5박 8일간 20명의 학생들이 Laguna Road Elementary school과 University of Carifornia Irvine(이하 `UCI`)에서 문화 나눔과 산타모니카 비치에서 ▲버스킹 공연, ▲전통 부채 나눔 행사 등을 진행했다.

 

UCI 브래들리 길핀(Bradley Gilpin) 국제프로그램 이사는 "이렇게 멋진 이벤트를 우리와 함께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 깊은 여운이 남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다음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는 7월 26일(금)부터 8월 1일(목)까지 5박 7일간 19명의 학생들이 Gubkin Academic Lyceum(리째이고등학교)에서 K-팝공연과 함께 ▲김밥 먹고 아리랑 부르기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한복 입고 인증샷 찍기, ▲한글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우즈베키스탄 국영 방송(Dunyo Boylab)에서 나와 현장을 취재하며 한국 문화 나눔 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

 

올해 말·멋·맛 나눔 사업은 총 3회 예정돼 있으며, 오는 8월 11일(일)부터 8월 17일(토)까지 5박 7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3번째 나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해외 학생들과의 교류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번 사업이 세계에 우리 문화를 알리고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일자리 탐색…첫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5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굿 JOB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5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굿 JOB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대응하고 다양한 직종의 구인 기업을 섭외해 구직자...
  2. 경기도, 광교저수지·팔당호 녹조예방 총력대응 경기도는 녹조 발생 가능성이 높은 여름철을 앞두고, 광교저수지와 팔당호를 중심으로 2025년도 조류경보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는 녹조 발생 가능성이 높은 여름철을 앞두고, 광교저수지와 팔당호를 중심으로 2025년도 조류경보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조류경보제는 조류 발생에 따라 수질이 악화되고, 일부 남조류가
  3. `내 일을 도전하는 청년` 남동구, 청년 취업 지원 위한 기업탐방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산단 내 기업인 극동가스케트공업, 대하엔지니어링에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현장 탐방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산단 내 기업인 극동가스케트공업, 대하엔지니어링에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4. 양천구, 여름철 집중호우에도 안전한 통행…도로 위 `맨홀` 선제적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사고와 도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맨홀 추락방지시설`을 확대하고 도로 위 `불량맨홀`을 정비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사고와 도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맨홀 추락방지시설`
  5. 양천구, 목동아파트 `조합설립 1호` 6단지…재건축 시계 빨라진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2일 목동6단지 재건축 사업의 조합설립 인가를 승인했다고 23일 밝혔다. 목동아파트 14개 단지 가운데 재건축 조합설립 인가 단계까지 마친 곳은 6단지가 처음이다. 양천구, 목동아파트 `조합설립 1호` 6단지...재건축 시계 빨라진다목동 1∼14단지 중 사업 속도가 가장 빠른 6단지는 지난해 8월 정비구역 지정 후..
  6. ‘삼성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 팝업형 디지털 체험센터 개소 ‘삼성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 팝업 디지털 체험센터가 5월 22일(목) 경기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에 첫 개소했다. ‘삼성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는 이번 하남시 개소를 시작으로 인천, 경기, 호남권 순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에스원 김석주 사회공헌단장, 에스원 전진권 서울사업팀장,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김교심 관
  7. 안성시, 전통시장 민간 주차장 확대 개방 안성시는 5월 22일 안성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민간주차장 확대 개방 추진을 위해 안성시-골든캐슬타워-전통시장 상인회가 뜻을 모아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성시, 전통시장 민간 주차장 확대 개방그동안 안성시에서 추진하던 전통시장 주차쿠폰 보조사업을 인근 공영주차장에 대해서만 적용했으나, 이번 협약으로 민간주차...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