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Z세대 찐팬들과 소통
  • 김학준
  • 등록 2024-07-08 13:30:01

기사수정

LG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찐팬’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LG전자는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집덕후들의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라이프집은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공유하며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지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우리는 집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지’라는 메시지 아래 요리, 가드닝, 아트, 엔터테인먼트 등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민음사, 현대그린푸드, 신세계백화점 등 브랜드 철학이 통하는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지난 2022년 말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공식 회원 수 18만 명을 돌파했으며, 그 중 2030 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라이프집’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더 많은 고객들과 나누고자 기획됐다. 총 6층 규모의 공간으로 △홈 카페 △홈 가드닝 △홈 스튜디오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라이프집으로 고객들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아 ‘집들이’를 콘셉트로 잡았다.

 

포토그래퍼 임수민, 디자이너 조인혁 등 각 분야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스탠바이미, 틔운, 슈케이스 등 집에서 각자 취향에 맞춰 사용하는 LG전자 가전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일 팝업스토어에서 홈 카페를 주제로 전시를 연 한 회원은 “라이프집 회원들끼리 자주 사용하는 ‘직장 생활, 가정 생활, 라이프집 생활’이라는 말처럼, 라이프집이 삶의 일부로 느껴질 만큼 일상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혼자 즐기는 취미를 라이프집 팝업스토어에서 나누고 회원들과 직접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LG전자 정연채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라이프집은 운영 초기 기업 로고나 사명을 노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 탄탄한 콘텐츠와 적극적인 소통 방식으로 많은 고객들의 지지를 얻어왔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YG(Young Generation)라 불리는 2030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라이프집 외에도 △재미(Jammy) △그로로(Groro) △스탠바이미(StandbyME)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지난 6월 총 회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마련하고, LG전자의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음악, 디자인, 사진 등 여러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22년에는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경동시장에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를 오픈해 다양한 제품 전시와 ‘ThinQ 방탈출 카페’ 등 체험존을 운영해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유플러스, 콜센터품질지수 평가서 최우수 기업 선정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콜센터품질지수(KS-CQI,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에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초고속인터넷·IPTV 업종 기업 중에서는 `우수기업`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콜센터품질지수 평가서 최우수 기업 선정`콜센터품질지수`는 각 사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다. 신뢰
  2.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 2024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여주시는 지난 9월 21일,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이 2024년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정책 부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주시,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 경기도 우수사례 공모전 이사장상 수상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은 올해 `여주시 청소년 .
  3. 부천시, 2024 사랑이야기 뚜버기 대회 처음 열어 부천이종협동조합연합회는 지난 26일 상동호수공원에서 ‘2024 부이연과 함께하는 사랑이야기 뚜버기 대회’를 개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뚜버기 대회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뚜버기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다문화인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이야기가
  4. “화장실 불 꺼줘”…영등포구, 중증장애인 대상 스마트 음성인식 스위치 지원 영등포구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음성인식 스위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음성인식 스위치 사용 방법이번 사업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스마트 음성인식 스위치’ 공모사업에 영등포구가 최종 선정돼 추진된다. 최근 3
  5.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주년 기념 웹툰 토크콘서트 성료 부천시는 지난 24일 경기예술고등학교 만화애니과 학생 80명을 초청해 개최한 ‘웹툰 토크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웹툰융합센터 개관1주년을 기념해 경기예술고 만화애니과 학생들과 웹툰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부천시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중점 육성하고 있는 문화산업의 핵심 거점
  6. 가을 여행 대명사 안성 바우덕이 축제, 전야제 행사 길놀이 퍼레이드 개최 안성시는 오는 10월 2일(수),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전야제 행사인 길놀이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 여행 대명사 안성 바우덕이 축제, 전야제 행사 길놀이 퍼레이드 개최길놀이 퍼레이드는 바우덕이 축제의 흥을 높이고자 대규모 거리 행진을 통해 주민 화합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는 관내 시...
  7. 대구시교육청,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DMF)`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9월 28일(토)부터 9월 29일(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DMF)`를 대구시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대구시교육청,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DMF)`개최`대구메이커페스타`는 201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창의적 발상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지역 대표 메이커 축...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