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주차장 확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성헌
  • 등록 2024-07-02 10:01:26

기사수정
  • 7월 31일까지 아이디어 공모,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최대 100만 원의 부상금 지급…구청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구청·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 관내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기대

영등포구가 도심 속 고질적인 문제인 주차난 해소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인다고 밝혔다.

 

주차장 확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모 주제는 ‘영등포구 주차장 확충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로,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 확충 제안, ▲주차장 공유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제시, ▲현재 시행 중인 정책 발전방향 제시 등 주차 공간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거주 지역 등 특별한 조건 없이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영등포구청 누리집-구민제안’ 게시판 또는 홍보 포스터의 정보무늬(Q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및 인근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접수된 참신한 아이디어들은 제안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금상·은상·동상·장려상의 창안등급이 결정되며, 입상 여부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결과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구민제안-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주차문화과로 문의하면 되고, 공모전 심사 및 시상에 관련한 사항은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자투리땅을 활용하여 주차장을 조성하고, 주택가 대문 및 담장 등을 허물어 주차면을 조성하는 등 관내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 시, 건물주에게 시설 개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물 인터넷(IoT)을 활용한 공유 주차장 운영을 확대하여 실시간 주차 정보 및 즉시 예약·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들의 주차 편의를 높였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차난 해소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길 바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마련해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광역시, 스마트횡단보도 구축…7월부터 운영 걸음이 느린 노인이나 교통약자가 횡단보도를 다 건너지 못할 경우 파란색 보행신호등이 자동으로 연장되는 횡단보도 시스템이 광주에 설치됐다. 광주광역시, 스마트횡단보도 구축...7월부터 운영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경찰청과 함께 `지능형교통체계(ITS) 스마트 횡단보도`를 구축, 6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7월부터 본격
  2.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3. 평화 염원 담고 달리는 DMZ 평화열차 광명역에서 출발 광명에서 출발하는 DMZ 평화열차가 오는 29일부터 2024년 첫 운행을 시작한다. 광명에서 출발하는 DMZ 평화열차가 오는 29일부터 2024년 첫 운행을 시작한다.28일 광명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국민 평화 의식 함양 및 DMZ 생태와 평화적 가치의 재인식을 위하여 DMZ 평화열차를 운행한다. 이번에 운행되는 DMZ 평화열차는 KTX광명역을 기점으로
  4. 무더위 날려줄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7월 6일 정식 개장 시흥시는 ‘2024년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를 6월 29일 시범 개장을 시작으로, 7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2개월간 개장한다고 밝혔다.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전경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는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시설이다. 정식 개장에 앞서 6월 29일 하루 동안 시범 개장이 이뤄진다. 올해
  5. 과천시, 내달 1일부터 미취업 청년 대상 어학·자격시험 수강료 지원 접수 시작 과천시는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의 수강료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4년 4월 열린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모습(신계용 시장과 청년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6. 광명시, 경기도 시군 최초 AI 아나운서 도입해 정책 홍보 광명시가 시정 홍보를 위해 AI 아나운서를 캐스팅했다.  광명시 AI 아나운서 `써니`시는 AI 아나운서 ‘써니’를 통해 광명시 유튜브에서 시의 주요 정책과 소식을 매주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AI 아나운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도입한 것은 광명시가 경기도 시군 중에서는 최초이다. AI 아나운서 ‘써니’는 28일 광명시 ..
  7. ‘2024 전주가맥축제’ 이끌 가맥지기 발대식 개최 ‘2024 전주가맥축제’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다. `2024 전주가맥축제` 이끌 가맥지기 발대식 개최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는 28일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가맥지기 자원봉사자 330명과 우범기 전주시장, 윤여봉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장, 이성일 위원장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