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얼굴·노래 다 되는 요즘 모델들, 화제의 CM송으로 이색 대결
  • 김승희
  • 등록 2024-05-21 15:33:29

기사수정
  • 다양한 분야에서 발탁된 모델들, 광고 촬영 넘어 직접 부르는 CM송까지 섭렵
  • ‘토레타가 좋타~’, ‘님과 함께’ 개사 CM송…모델 목소리로 노리는 제품 각인 효과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화려한 영상미를 선보이는 광고 영상 중에서도 홀린 듯이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광고의 비결은 바로 귀까지 즐겁게 만드는 CM송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 영상 속 CM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강력한 각인 효과라는 장점을 통해 유통업계의 정통 마케팅 수단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모델 에스파 윈터

CM송에 대한 높은 호응에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들이 광고 출연뿐만 아니라 광고 속에 삽입되는 배경 음악에 참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광고 속 멋진 비주얼과 함께 모델들이 직접 부른 CM송이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은 물론 제품의 장점도 부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는 아이돌부터 전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트로트 가수, 스크린 속에서 열연을 펼치는 배우들까지 CM송에 도전하고 있다.

 

각각의 매력으로 음료업계 사로잡은 에스파 윈터&카리나

 

음료업계에서는 대한민국 4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와 카리나를 각각 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각자의 매력을 한껏 살린 CF와 직접 부른 CM송을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모델 윈터, 광동제약 비타500 모델 카리나

먼저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는 지난 4월 탄탄한 보컬과 댄스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파 ‘윈터’를 모델로 발탁했다. 윈터는 청아한 목소리로 ‘토레타가 좋타~’라는 시그니처 가사와 멜로디로 유명한 ‘토레타!송’을 부르며 토레타! 특유의 맑고 깨끗한 느낌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함께 삽입된 윈터의 내레이션도 토레타!의 싱그러움과 잘 어우러져 광고에 더욱 집중하도록 만든다.

 

또한 윈터가 부른 ‘토레타!송’이 흘러나오는 이번 광고는 ‘가벼운 일상, 이온보충 토레타!’라는 콘셉트로 윈터가 다양한 일상 속에서 ‘토레타!’로 이온과 수분을 보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 속에서 윈터는 ‘토레타!’와 함께 운동, 요리, 기타 연주, 강아지 산책 등 다채로운 일상을 즐기면서 통통 튀는 귀여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제로’ 모델로 에스파 멤버 카리나를 발탁하고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속 카리나는 비타500 멜로디를 활용한 CM송을 부르며 밝고 건강한 느낌의 감각적인 영상미로 제품 특징을 전달한다. 브이로그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에서는 카리나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직접 CM송 부르는 배우들? 새로운 도전 나선 안효섭&황정민

 

코카-콜라사 조지아 모델 안효섭, 청우식품 참깨스틱 모델 황정민

스크린 속에서 맛깔나는 연기를 펼치던 배우들도 광고 음악을 통해 CM송에 도전하는 추세다.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를 콘셉트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코카-콜라사 조지아는 최근 배우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했다. 안효섭이 참여한 CM송은 광고 몰입도를 높여주며 특유의 차분하고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전하는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조지아” 내레이션으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주는 자극제로서 조지아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청우식품은 참깨스틱 광고모델로 국민배우 ‘황정민’을 발탁하며 최근 TV CF 온에어를 시작했다. 법정을 배경으로 한 이번 참깨스틱 CF는 ‘고소’한 참깨스틱을 맛있다는 죄명으로 ‘고소’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황정민 배우의 뮤지컬 연기를 볼 수 있으며 재치 있는 가사와 직접 부른 CM송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트로트 특색 가미한 CM송으로 소비자 저격한 이찬원&장민호

 

편강한방연구소 구전녹용 모델 이찬원,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 장민호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들도 흥겨움을 돋우는 가창 스킬로 CM송을 섭렵하고 있다. 편강한방연구소의 건강식품 구전녹용 광고는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찬또배기` 이찬원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 가수 남진의 ‘님과 함께’를 개사한 CM송을 탁월한 가창력으로 소화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은 가수 장민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4년 연속 함께 하고 있다. 특히 하이뮨은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하이~ 하이~ 하이뮨이야" CM송을 부르면서 고령층 소비자에게 제품 브랜드를 강하게 인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코로나19 입원환자 4주 만에 2배 증가…질병청, 고위험군에 예방수칙 준수 당부 질병관리청은 최근 4주간 병원급 의료기관의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약 2배 증가했다며,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과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서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8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은 최근 4주간 병원급 의료기관의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약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31주차(7월 27일~8월 2
  2. U+tv, 고객 경험 혁신 위해 실시간 채널 UI/UX 개편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 `U+tv` 고객의 실시간 채널 탐색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 `U+tv` 고객의 실시간 채널 탐색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개편은 7월부터 순차 적용 중이며 올...
  3. 미추홀구, 초등학생 대상 `제6회 레이저사격 체험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4일부터 5일간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6회 레이저사격 체험 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추홀구, 초등학생 대상 `제6회 레이저사격 체험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이번 체험 교실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미추홀구청 사
  4. 광명시, 돌봄통합추진위원회 출범…민·관 협력으로 `돌봄통합도시` 향해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초고령 사회 대응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중심 통합지원체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광명시는 8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광명시 돌봄통합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열고, 2026년 3월 시행 예정인 `돌봄통합지원법`에 대비한 지역 중심 통합지원체계 구축에 착수했다.시는 8일 시청 컨퍼런스룸
  5. 하나은행, `디지털 전환 기기 지원 사업`으로 소상공인 위한 포용금융 실천 이어가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소비위축과 내수침체 장기화 속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SK쉴더스,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디지털 전환 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포용금융 실천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디지털 전환
  6. 서울시, 주거용 위반건축물 지원 나선다… “민생 어려움 덜어줄 것” 서울시가 주거용 소규모 위반건축물 문제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생활 편의를 위해 설치했다가 이행강제금 부담을 지게 된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규제 개선의 일환이다. 주거용 위반건축물 현황 서울시는 올해 상반기 `주거용 위반건축물` 실태를 조사한 결과, 다세대·다가구 주택을 중심으로
  7. 1·2차 추경 집행 ‘속도전’… 7월까지 1차 74%, 2차 한 달 만에 53.4% 정부가 2025년 1·2차 추가경정예산 집행에서 ‘속도전’에 나섰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1차 추경은 7월 말 기준 74%가 집행돼 목표치를 4%p 초과 달성했으며, 2차 추경도 의결 한 달 만에 절반 이상이 집행됐다. 이형일 기획재정부 차관이 8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