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AI 기술을 탑재한 홈카메라 `슈퍼맘카`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슈퍼맘카 출시와 함께 `U+스마트홈` 요금제 2종을 새로 선보이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홈카메라 슈퍼맘카는 368만 화소(2560*1440)의 초고화질 QHD 해상도와 16배 줌(Zoom) 기능으로 아이가 먹고, 놀고, 공부하는 모든 일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가 아이의 웃는 표정을 포착해 자동으로 `베스트샷`, `움짤` 등의 형태로 저장하는 기능을 탑재해, 직장에 있는 부모가 놓치기 쉬운 자녀들의 행복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가 슈퍼맘카를 통해 부모와 통화를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아이가 "헤이 맘카, 전화 걸어줘"라고 하면 슈퍼맘카가 부모의 U+스마트홈 앱으로 푸시 메시지를 보내고, 이를 수락할 경우 아이와 대화가 연결된다.
기존 양방향 대화 기능은 부모가 전용 앱을 통해 먼저 대화를 거는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도 먼저 부모에게 전화를 걸 수 있게 됐다.
슈퍼맘카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돼 집안 어느 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별도의 전원선이 없기 때문에 여러 장소를 옮겨가며 홈카메라를 사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동할 때마다 전원선을 뽑고 꽂기를 반복할 뿐 아니라 전원이 다시 켜질 때까지 기다려야 기존 홈카메라의 불편함을 없앴다.
슈퍼맘카에는 보안칩에 저장되는 중요키의 복제를 원천 방지하는 `물리적 복제방지 기술(PUF, Physical Unclonable Function)`이 적용돼 데이터 해킹을 원천 차단한다.
LG유플러스는 슈퍼맘카 출시와 함께 U+스마트홈 신규 요금제 2종도 함께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최근 `U+스마트홈`을 기능별로 구분해 생활 편의를 높이는 `U+우리집돌봄이`와 집 안팎의 안전을 위한 `U+우리집지킴이`로 브랜드를 개편한 바 있다.
신규 출시한 요금제 2종 중 `U+우리집돌봄이 키즈(Kids)`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요금제(월 9,900원, 3년 약정·결합 기준)로 ▲자녀 모니터링에 특화된 `슈퍼맘카` ▲가전·가구 파손 보상보험(보상한도 200만원) ▲화재보험(보상한도 2,000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U+우리집돌봄이 패밀리(Family)` 요금제(월 8,800원, 3년 약정·결합 기준)`는 ▲집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홈CCTV `맘카` ▲탁상시계형 AI스피커 `클락+3` ▲조명 스위치나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버튼봇`을 포함한다.
이건영 LG유플러스 스마트홈사업담당(상무)은 "U+스마트홈의 고객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세분화된 고객층별 차별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며, "아이의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쉬운 워킹맘·대디를 위해 선보인 `슈퍼맘카`를 통해 가족간 소통과 공유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맘카는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 느낌이 나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2023 iF 디자인 어워드` 홈카메라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