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들이 다가오는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에어컨을 자가 점검한 후 이상을 발견해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엔지니어에게 체계적인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사전점검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출장비를 포함한 공임비 무료 혜택도 제공된다.
고객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 전 선행해야 할 자가 점검 항목은 ▲전원 연결 상태 확인 ▲실외기 주변 정리 정돈 ▲실내기 먼지 필터 세척 ▲에어컨 냉방 시험 가동 ▲리모컨 동작 확인 등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컨 자가 점검 가이드, 증상별 조치 방법 등을 안내하여 고객이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NS 채널(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는 벽걸이, 스탠드, 천장형 등 에어컨 종류별 자가 점검 방법은 물론 다양한 제품 활용 Tip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에어컨 인공지능(AI) 진단 Push 알림’도 발송한다. 고객은 앱과 연동된 에어컨의 냉매 상태, 정상 동작 여부 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점검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1588-3366)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근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도 ▲차단기 확인 ▲실외기실 창문 개방 등 자가 점검 후 동일하게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을 대비해 엔지니어가 냉장고, TV 등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병행 시행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박성제 상무는 “고객이 삼성전자 에어컨과 함께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 사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