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올해도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 김은미
  • 등록 2024-02-07 12:00:01

기사수정
  •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사업으로
  • 아빠 육아 지원
  • 어린이집, 가정양육 사업도 지속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하는 능력을 길러보자.

 

부평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해 9월 마련한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행사에 참가자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올해도 다양한 보육‧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이다. 7월과 8, 11월 세 차례 마련한다. 부평구에 사는 아빠와 아이가 같이하는 시간으로 모두 150개 가정이 대상이다.

 

‘아빠랑 몸으로 놀자!’ 프로그램과 베이킹 클래스, ‘도전! 부평 아빠 육아 골든벨’ 등을 준비했다. ‘부평 아빠’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4월과 6, 7, 9월 네 차례 열어 모두 314명이 참여했다. 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들어오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부평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영유아가 참여하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최근 관심이 높은 ‘환경’을 주제로 한 시간도 마련한다. 어린이집에서 해볼 수 있는 ‘그린 챌린지 놀이 방법’을 교육하고 ‘우리 어린이집 그린 챌린지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실제 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로 꾸민다.

 

여기에 ‘놀이지원사업’으로 보육교직원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문가를 초청해 계절에 따라 접할 수 있는 오감‧신체 놀이 사례를 알려준다. 매년 진행하는 안전‧역량 강화 교육은 물론이고 다문화, 장애아동 등 취약보육 교육, 힐링프로그램, 컨설팅 등도 진행한다.

 

가정양육지원 사업 ‘부평육아종아부탁해’은 아빠 부모 교육과 톡톡 성교육 등으로 채웠다. ‘어른이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외에도 상담지원사업과 공통부모교육 등 다양한 가정양육서비스를 준비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부평구민들은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군포시, `지구를 지키는 한잔`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 본격 추진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 청사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배부하고, 자발적 참여와 지속 가능한 행정문화
  2. 서울시, 올해 수변활력거점 9곳 추가 조성…“하천, 시민 일상 속으로” 서울시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활력거점 9곳을 올해 안에 추가 조성해 총 17곳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을 지역 맞춤형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이번 사업은 홍제천 ‘카페폭포’를 시작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며, 시민의 일상 속 수변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묵동천(...
  3.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
  4.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 수원시가 화성행궁에서 5월 3일부터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2025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을 운영한다.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아름다운 화성행궁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화성행궁을 달빛...
  5. 인천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 · 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
  6.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 ·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
  7.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