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시, 1년간의 청소년 지원 성과 담은 운영보고서 발간
  • 김은미
  • 등록 2024-01-24 13:14:06

기사수정
  •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 운영보고서 동시 발간
  • 위기청소년 지원실적 두 배 증가, 별책부록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기 담은 에세이도 발간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와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청소년 지원사업의 성과를 담은 운영보고서를 동시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 운영보고서에 따르면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정부의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실행에 발맞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운영한 결과, 총 1만3995건의 서비스를 제공해 1년 전(6985건)보다 약 두 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 또한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정받아 운영 중인 전주시 꿈드림은 51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사례관리하고, 총 1만9437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 특히 센터는 지난해 재수탁 3년(2021~2023)에 따른 중기 발전 로드맵 실행 마지막 해로 △특성화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운영 △‘전주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경험 실태조사‘ 실시로 청소년 안전망 강화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자기주도 동아리 중점 운영을 중점과제로 정하고, 전년도 사업평가에 따른 정책 제안을 반영해 모든 사업을 완료했다.

 

○ 여기에 △아트갤러리제과제빵학원이 2023 학교 밖 청소년 우수 협력기관(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이미진 위기지원팀장이 우수 청소년상담사(여성가족부장관 표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단이 전라북도 사회참여활동 보고대회(프로그램 제안)에서 우수상 △자기주도 동아리 나이테가 (사)전주YWCA 4기 방애인사업인 ‘드림, 액션!’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많은 우수 청소년과 우수 상담자들이 상을 받았다.

 

○ 이와 함께 전주시 꿈드림은 운영보고서와 함께 전주지역 학교중단 청소년들의 성장기를 담은 에세이도 발간했다.

 

○ 올해 처음 발간된 이 에세이는 ‘2023 전주시꿈드림 청소년단’이 지난해 8월부터 사전모임을 갖고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것으로, ‘고민형(고민+곰인형)’을 콘셉트로 △학교를 그만두는 과정 △그 전과 후에 겪었던 고민들 △이를 해소하고자 하는 나의 노력들 △내가 나에게 혹은 내가 너에게 전하는 위로의 말 등이 담겨 있다.

 

○ 정혜선 센터장은 “매년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협력해주시는 연계 기관들의 성과를 담은 운영보고서를 발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올해는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담아낸 성장기인 에세이도 발간한 만큼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전주시 꿈드림은 발간된 운영보고서와 에세이를 전국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타 상담 및 청소년 관련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