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서북병원-보라매병원,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강화한다
  • 강재순
  • 등록 2024-01-24 12:00:01

기사수정
  • 24일 업무협약체결, 지역사회에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
  • 의료진 부재로 운영 어려웠던 서북병원 순환기내과 등 진료 가능해져
  • 진료‧교육 상호 지원, 환자 발굴‧진료 등 공공병원간 대표적 협력서비스 모델 될 것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원장 이창규)과 보라매병원(원장 이재협)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손을 잡는다.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전경

각 병원에 미개설된 진료과에 의료진을 파견 또는 순환시켜 지역 주민과 입원 환자에게 체계적인 지원을 펼치고 지역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력관계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서북병원과 보라매병원은 24일 오후 2시 보라매병원 회의실에서「서북병원-보라매병원 의료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북병원 이창규 원장과 보라매병원 이재협 원장이 참석한다.

 

보라매병원은 1955년에 서울시민의 보건의료 및 의료구호 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서울시와 계약을 체결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위탁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북병원에서는 의료진 부재로 진료가 어려웠던 순환기내과 등 일부 진료과에 대한 의료서비스 시작이 가능해져 입원환자와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보라매병원 상호협력사업은 서울시 시립병원간 협력사업의 모범사례로 2016년부터 시행되었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되었고, 금번 양기관의 의료협력 협약체결로 재가동됐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통해 ▴진료 및 교육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상호 지원 ▴환자의 발굴 및 진료 ▴환자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교육 및 진료사업 ▴기타 시민의 건강증진 및 공공보건의료 등에 관해서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창규 서울시 서북병원장은 “이번 협약이 서울시 공공병원간 대표적인 협력 서비스 모델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입원환자와 지역 주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