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능 끝 이제는 전략 ! 마포구 대학 진학설명회·1:1 상담
  • 김은미
  • 등록 2023-11-17 11:00:01

기사수정
  • 진학설명회,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분석과 대입 변화의 흐름을 파고드는 알짜 강의
  • 수험생·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상담...최적의 정시 지원 전략 수립 기대
  • 박강수 구청장 “ 수험생·학부모 그간 수고...훌륭한 입시 전략으로 승승장구 기원”

16일, 올해 수능시험이 종료됐다. 주사위는 던져졌고 이제는 대학 선택과 지원 절차가 남았다.

 

지난해 마포구에서 실시한 대입 정시전형대비 일대일 진학상담 모습

마포구는 수능을 마치고 입시 전략을 고심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4학년도 대학 진학 설명회’와 1:1 상담을 실시한다.

 

대학 진학설명회는 오는 12월 1일 오후 4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입시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조만기 강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를 초빙해 내년도 대입 정시 전략과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12월 16일에는 정시모집 원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정시 대비 맞춤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은 1명당 40분간 이루어지며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소속의 전문교사 15명이 상담에 나선다.

 

구는 1:1 전문 상담으로 학생·학부모가 수능 성적과 희망 진로를 바탕으로 한 최적의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진학설명회와 1:1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마포구청 누리집 또는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에서 QR코드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학설명회는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250명을, 1:1상담은 11월 29일부터 12월 11일까지 1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시험 결과를 떠나 긴 시간 학생으로서 본분을 다한 수험생들과 뒷바라지에 고생하신 학부모님 모두 수고 많으셨다” 며 “마포구에서 준비한 진학설명회와 1:1 상담이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덜고 효과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최신뉴스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동연 지사, 수원 옹벽 붕괴 우려 현장 긴급 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옹벽에 금이 가 붕괴가 우려되는 수원시 다세대주택 현장을 찾아 신속한 안전진단과 이재민 지원을 지시했다. 15일 오후 수원 파장동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옹벽 붕괴 우려 주택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김동연 지사는 지난 15일 오전 광복절 경축식 후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균열이 일어난 옹...
  2. 여름 더위 식히는 도심의 작은 숲…서울시, 옥상정원 확충 서울시가 도심 속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정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노원구 월계도서관, 은평구 구립예가어린이집,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 3곳에 총 1,013㎡ 규모의 옥상정원을 이미 조성했으며, 하반기에는 동작구 보라매병원 등 3곳에 1,214㎡를 추가로 마련한다.노원구...
  3. 오세훈 시장,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서울시 기념 콘서트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즐겼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5일(금) 서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서울시 기념 콘서트-우리는 대한민국`에 참석해 해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故유진동 선생 아들 유수동 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서울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4. 김동연 “안중근 유묵 완전 확보, 임진각에 평화센터 설립”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두 점을 완전히 확보하고, 파주 임진각에 ‘안중근 평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축사를 하고 있다.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광복절 경...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9%…민주당 41% vs 국민의힘 22%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긍정 평가가 59%를 기록했고,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1%, 국민의힘이 22%로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2025.08.14한국갤럽이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9%로 조..
  6.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네바 협상 결렬…“후속 논의 이어간다” 전 세계가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국제협약 마련에 나섰지만 끝내 합의에는 실패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추가협상회의(INC-5.2)가 15일 오전 9시 종료됐으나, 회원국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약 문안은 타결되지 못했다. 당초 회의는 14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마지막까지 협상이 이어지며 기한을 넘겼다.전...
  7. 주상복합 차량화재 막은 영웅…알고 보니 퇴직 소방관 서울 양천구의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가 퇴직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로 대형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6일 `이달 4일 오후 1시께 양천구 소재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했지만, 건물 관계자의 초기진화 덕분에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을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