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두관 “용산총독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돌아오라”
  • 이성헌
  • 등록 2023-09-06 12:09:35

기사수정
  • 대정부질의서 국민통합 기만한 윤 정권의 검찰정치와 이념정치 질타
  • 김두관 의원 “시정되지 않으면 가장 먼저 대통령 탄핵 주장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국회 대정부질의 첫날인 5일 윤 대통령의 탄핵 발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5일 국회대정부질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대정부질문 정치분야 세 번째 질문자로 나선 김두관 의원은 서두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도를 지나친 검찰의 수사와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의 국민통합에 대한 여러차례의 약속을 상기시키며, 대통령의 국민통합 약속은 국민들을 기만한 것이라 말했다.

 

이어 대통령 부부의 땅이 있는 곳으로 양평고속도로 노선이 변경된 의혹에 대한 대통령실의 대처를 비판하고,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옹호하는 정부의 행태를 질타하는 등 현안에 대한 질의를 이어갔다.

 

탄핵 관련 언급은 김두관 의원은 질의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김두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에 대한 정치보복은 물론, 해병대 장병 사망사건을 밝히려는 수사단장에 대해서도 보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윤 대통령이 일본 총리보다 앞서 핵오염수 방류전도사로 나서고 있고, 친일 부역자를 모시기 위해 독립 영웅에게도 보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과 국민과 언론과 역사를 상대로, 폭정을 휘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의 용산 총독 자리’를 포기하고,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폭정과 보복의 단두대를 거두고 대화와 협치의 테이블로 돌아오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가장 먼저 ‘검찰총장 윤석열’을 탄핵하자고 했던 사람이 김두관”이라며 “하루속히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복귀하지 않는다면‘대통령 윤석열’의 탄핵을 가장 먼저 주장할 것”이라고 질의를 마무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