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오프 만능템으로 ‘하이브리드 운동족’ 잡아라
  • 김승희
  • 등록 2023-07-27 11:45:05

기사수정
  • 개인의 취향과 환경에 맞는 운동 찾는 수요 증가, 온∙오프라인 결합 ‘하이브리드 운동’ 부상
  •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과 건강 관리 돕는 챌린지 마케팅 등 인기

여름 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나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홈트레이닝과 야외 운동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팬데믹 이후 온라인 피트니스가 하나의 운동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상태에서 체육관, 집 등 개인 취향과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운동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며 운동 방식의 선택 폭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제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퓨로틴`,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CU `더(The)건강식단 간편식` 시즌3,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사진 제공=각 사)

‘하이브리드 운동’은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원하는 날짜에만 현장 수업을 듣거나 오프라인 운동을 SNS나 어플을 통해 기록하고 피드백을 받는 방식 등으로 나타난다. 최근에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홈페이지에서 챌린지 상품을 구매한 후 서울 내 공원을 달리는 ‘2023 서울 스탬프 러닝 언택트 챌린지’가 개최되기도 했다.

 

이처럼 날씨와 장소의 구애 없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운동’이 ‘헬시플레저’와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자 유통업계에서도 ‘하이브리드 운동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하이브리드 운동이 확대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을 칼로리 부담 없이 보충할 수 있는 `파워에이드 제로`를 출시했다. ‘파워에이드 제로`는 자사의 인기 제품인 저칼로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는 더 줄였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얇은 필름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을 출시했다. 1일 섭취량 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활동적인 운동 중에 피로가 쌓이거나 빠른 홍삼 흡수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 3종을 포함한 마이밀 ‘마시는 퓨로틴’을 출시했다.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설탕을 뺀 당류 0g의 고단백 음료로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는 맛과 소화, 휴대성을 높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를 선보였다. 제품은 달걀 4~5개 분량의 단백질 28g을 함유, 동물성 단백질 영양 설계를 통해 차별성을 더했다.

 

‘하이브리드 운동’을 하며 효율적인 건강관리에 나선 소비자를 위한 밸런스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U는 고단백 저칼로리 상품으로 기획된 세 번째 `더(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일상에서 식단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을 반영해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 상품이다.

 

풀무원식품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트누들 곤약면 제품에 소스를 더해 열량이 150㎉가 안되는 신제품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운동족’ 맞춤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며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곤약밥바꾸기_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주 3회 햇반 곤약밥으로 식단을 바꾸어 보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는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하림은 닭가슴살 제품을 활용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SNS에 업로드하는 ‘2023 탄탄루틴챌린지’를 운영한 바 있다. 지난해 하림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탄탄루틴챌린저를 모집해 열띤 호응을 얻은 결과 올해는 소비자까지 대상을 넓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수원시,배달라이더에게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제공 수원시는 28일 경기아트센터 주차장에서 배달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수원시가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원시 노동정책과, 경기이동노동자 수윈쉼터가 주관하고 쿠팡이츠 서비스(주), 사단법인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가 주최한 이날 안전점검에서는 이륜차 100여 대를 점검
  2. 새로운 탄소흡수원 ‘이끼’ 연구 충남이 선도한다 충남도가 새로운 탄소흡수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끼’에 대한 연구 및 관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클러스터 조성에 나선다. 이끼클러스터 조성 기본구상 세미나 도는 28일 충남연구원에서 충남연구원, 국립생태원, 경기연구원, 건국대, 호서대, 공주대, 한국이끼산업경제협회, 이끼산업 추진 기업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
  3. 환경교육도시 광명시, 시민과 함께 환경교육 한마당 연다 환경교육도시 광명시가 시민과 함께 환경 교육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환경교육도시 광명시, 시민과 함께 환경교육 한마당 연다시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 ‘좋다!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어서’를 주제로 제3회 환경교육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교육주간은 매년 6월 5일 환경의날을 포함한 일주
  4. 나주시, 2024년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 모집 전라남도 나주시는 근로 의사가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소득 창출을 위한 ‘2024년 하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유아숲체험 보조원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3일까지로 기한 내 신분증 및 관련 서류를 지참,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서
  5. 대전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내실화 앞장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31일 IBS(기초과학문화센터)에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 전담조사관 48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내실화 앞장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는 교원이 교육의 본질인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
  6. 최중증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 운영 충남도는 31일 도청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24시간 개별 1:1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공모로 선정한 법인 2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협약 최중증 발달장애인은 자해나 타해 등 도전적 행동을 수반하는 장애 정도가 극심한 발달장애인으로, 기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
  7. 대전교육청, 대전형 첨단교실을 몽골에 구축하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의 교육특색을 반영한 첨단 ICT활용 시범교실(첨단교실)을 교류협력국인 몽골에 구축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대전교육청, 대전형 첨단교실을 몽골에 구축하다!첨단교실 구축은 교육부와 APEC국제교육협력원의 지원사업으로 2022년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선정되어 2년간의 타당성조사와 실시협의를 통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