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컬처플러스,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 ‘멘토왈’ 출간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8-07-27 15:26:38

기사수정
  • “멘토들을 카피하지 말고 조합하라”


▲ 컬처플러스가 펴낸 신간 멘토왈 표지

컬처플러스가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인 ‘멘토왈’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휴가지에서 산과 바다를 벗 삼으며 읽어볼 만한 책이 나왔다. 멘토왈은 저자 김효용이 삶의 밑바닥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포기’란 단어를 외쳤던 사람들을 ‘다시 일어서게’ 하고 작은 성공을 더 큰 성공으로 이끌게 했던 원동력을 분석해 보석 같은 16가지의 키워드를 제시한다. 


23년간 기업교육현장에서 성공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수많은 성공인들을 만났다는 저자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성공 멘토들의 이야기를 단순히 소개하거나 ‘따라하라’고 강요하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멘토들의 이야기라고 해서 모두 한국의 여건에 어울리거나 개인의 상황에 맞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진짜 멘토링을 걸러서 독자들에게 그 의미와 효과를 설명한다. 


이를테면 저자는 세계적인 동기부여 강사인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비행이야기로 ‘목표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우주비행사 제리 리넨저가 말하는 우주정거장 화재사고의 기억을 통해 ‘지금 당장 실행하라’는 교훈을 던져준다. 그런가 하면 대니얼 라마르의 ‘우리는 반복하지 않는다’란 메시지를 통해 성공에 이르기 위해서는 ‘배수진을 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저자는 세상을 향해 ‘No Arm, No Leg, No Limit!(팔도 없고, 다리도 없고, 한계도 없다)’라고 외친 설교자이자 동기부여 강사 닉부이치치의 삶을 통해 절망의 경계선에 서 있을수록 삶의 반전을 기대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한 세기의 위대한 석학이었던 엘빈 토플러의 “21세기의 문맹이란 쓰지 못하고 읽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배우지 못하고, 학습한 것을 잊지 못하며, 새로 배우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메시지를 통해서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참된 학습의 정의를 다시 한 번 깨우쳐 주고자 한다. 


이밖에도 저자는 엔서니 라빈스(믿음의 미래), 제리 리넨저(바로 지금하기), 짐 헐링(매력적인 스코어보드 만들기), 스티븐 코비(내 삶의 주인 되기), 이안 리(대응성 발휘하기) 등 세계적인 멘토들의 수많은 이야기 중에서 자신이 직접 배우고 가르치고 걸러낸 성공 키워드들을 소개하고 있다. 


‘멘토왈’은 16명의 굵직한 인생 멘토들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하는 ‘성공레시피’와도 같아서 좋은 선배의 조언을 듣듯 휴가지에서 가볍게 읽기에 안성맞춤이다. 


저자 김효용은 “개성이나 주변 상황 등 사람들이 처해 있는 환경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남의 성공을 그대로 따르는 것은 의미 없다”며 “성공 키워드들을 그대로 복사할 게 아니라 선택하고 조합해 그 삶에 적용시킨다면 충분히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자 소개 


경남 통영 출신인 저자(김효용)는 대학을 졸업하고 HRD 매거진 편집장으로 수많은 성공한 CEO와 기업 연수원장, 명강사들을 인터뷰했다. 이어 포춘 선정 TOP10 안에 드는 글로벌 기업 AIG와 AIA생명의 교육총괄헤드로 일하며 세계적인 강사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교육해왔으며, 현재 비전헬퍼의 대표헬퍼로 산업교육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행안부, 전남도, 여수시 한자리에 오는 2026년 9월, 여수에서 세계 최초로 섬을 주제로 한 국제박람회가 열린다. 11일 오후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 세계섬박람회 결의대회에서 이상민(왼쪽 세번째)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록(왼쪽 네번째) 전라남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성공개최 퍼포먼스(핸드프린팅)를 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이하 : 섬박람회)는
  2.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여주시는 남한강 생태계를 보호하고 내수면 어족자원 증식 및 동양하루살이의 자연방제를 위해 전년 대비 84,000천원을 증액한 210,000천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우리나라 토산 어종인 뱀장어, 쏘가리 등 수산종묘 4종을 어종별 방류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3,275천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이의 일환으로 지...
  3. 성남시,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평가기준 마련에 박차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오는 6월 25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를 앞두고 세부 공모지침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성남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10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두번째 TF 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
  4. 선유도공원에서 요가와 클래식으로 여름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초여름으로 접어든 6월의 선유도, 공원의 아름다움을 클래식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품은 매력정원-음악이 흐르는 정원 6월편’과 함께하면 어떨까. 행사 사진(음악이 흐르는 정원)공간마다 특색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휴식하기 좋은 선유도공원은, 대한민국 1호 여성조경가 정영선의 손길이 닿아있는 곳이다. 한강에 ...
  5. 박승원 광명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어르신 정책` 강의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
  6. 백제의 토목기술, 익산 미륵사 중원 금당지 축조 공정 확인 익산 미륵사지(사적) 내 중원 금당지에서 백제인의 토목기술을 엿볼 수 있는 기단 축조 공정과 변화 양상이 확인됐다.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두 차례 현장 공개설명회를 통해 미륵사지 내 중원 금당지 발굴조사 성과를 공개한다.11일 익산시에 따르면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
  7. 성북구, 공인중개사 특별교육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특별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성북·돈암동 등 7개 동 소재 개업(소속)공인중개사 200명이 참여했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