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6인·9시 제한 거리두기 20일까지 2주 연장
  • 김은미
  • 등록 2022-02-04 09:46:07

기사수정
  • "설 연휴 여파, 오미크론 확산세 상승…안전운전 필요할 때"
  • 다음 주 50대 이상까지 `먹는 치료제` 처방 확대 방침

정부는 사적모임 인원 최대 6명, 영업시간을 밤 9시로 제한하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현행 거리두기 방침을 2주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6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지침에 대해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설 연휴 여파로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며 "치열한 논의 끝에 현재의 방역조치를 2주간 연장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지난 12월 중순부터 7주간 이어진 방역 강화 조치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을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과 국민 피로감을 알고 있다면서도 지금은 안전운전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단, 방역상황이 어느 정도 관리 하에 접어들면 다시 한 번 거리두기 방침을 조정할 수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또한, 김 총리는 정부가 개편을 준비해 온 대로 진단검사, 역학조사, 격리, 치료, 예방접종 등 방역 전반에 걸친 국민과 의료계의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며 예방접종에도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한편, 정부는 다음 주부터 50대 이상까지 먹는 치료제 처방을 확대할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행안부, 전남도, 여수시 한자리에 오는 2026년 9월, 여수에서 세계 최초로 섬을 주제로 한 국제박람회가 열린다. 11일 오후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 세계섬박람회 결의대회에서 이상민(왼쪽 세번째)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록(왼쪽 네번째) 전라남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성공개최 퍼포먼스(핸드프린팅)를 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이하 : 섬박람회)는
  2.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여주시는 남한강 생태계를 보호하고 내수면 어족자원 증식 및 동양하루살이의 자연방제를 위해 전년 대비 84,000천원을 증액한 210,000천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우리나라 토산 어종인 뱀장어, 쏘가리 등 수산종묘 4종을 어종별 방류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3,275천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여주시 뱀장어 치어 남한강에 방류 이의 일환으로 지...
  3. 성남시,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평가기준 마련에 박차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오는 6월 25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를 앞두고 세부 공모지침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성남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10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두번째 TF 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시는 지난달 27일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합동 TF 추진단` 첫 회의...
  4. 선유도공원에서 요가와 클래식으로 여름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초여름으로 접어든 6월의 선유도, 공원의 아름다움을 클래식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품은 매력정원-음악이 흐르는 정원 6월편’과 함께하면 어떨까. 행사 사진(음악이 흐르는 정원)공간마다 특색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휴식하기 좋은 선유도공원은, 대한민국 1호 여성조경가 정영선의 손길이 닿아있는 곳이다. 한강에 ...
  5. 박승원 광명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어르신 정책` 강의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0일 광명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일일 특강자로 초청돼 `어르신이 행복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
  6. 백제의 토목기술, 익산 미륵사 중원 금당지 축조 공정 확인 익산 미륵사지(사적) 내 중원 금당지에서 백제인의 토목기술을 엿볼 수 있는 기단 축조 공정과 변화 양상이 확인됐다.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두 차례 현장 공개설명회를 통해 미륵사지 내 중원 금당지 발굴조사 성과를 공개한다.11일 익산시에 따르면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오
  7. 성북구, 공인중개사 특별교육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특별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성북구가 지역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성북·돈암동 등 7개 동 소재 개업(소속)공인중개사 200명이 참여했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