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제7차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개최…`오미크론` 대응 전략 논의
  • 강재순
  • 등록 2022-01-12 15:47:22

기사수정
  • 코로나19 위험도 평가 결과 및 전망, 오미크론 확산 대응 전략 논의
  • 의사·간호사 등 피로도 누적, 오미크론 점유율 증가 선제적 대응 필요

정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제7차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이하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12일 제7차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위험도 평가 결과 및 전망과 ▲지속가능한 일상회복을 위한 오미크론 확산 대응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김헌주 질병관리청 차장이 코로나19 위험도 평가 결과와 함께 전망을 제시했다.

 

의료대응 역량 확충과 함께 국민들께서 적극적으로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확진자 발생이 감소세로 전환됐으며, 병상확보에 따라 중환자실 병상가동률도 뚜렷하게 개선돼 전반적인 위험도는 떨어진 것이 사실이나, 의사·간호사 등 기존 인력의 피로도가 누적돼 극심한 상황이며, 지역사회 오미크론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다음으로,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공동간사이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속가능한 일상회복을 위한 오미크론 확산 대응전략을 발표했다.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에 비해 낮은 중증도를 가지고 있으나, 높은 전파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우세종화가 되는 등 확산되고 있고, 우리나라도 빠른 시일 내에 우세종화가 예상되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가 국내에 우세종화되는 경우 확진자 수가 단기간에 대규모 급증할 가능성이 높고, 대규모 격리·치료로 사회 필수기능 유지를 위한 사업장 운영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권 장관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최대한 억제해 사전에 대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전방위적인 대응전략이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방역, 의료체계, 사회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위원들의 자문 의견을 수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제7차 일상회복 지원위원회에서 수렴된 자문 의견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무국을 통해 정부에 전달될 예정으로, 향후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오미크론 변이 대응전략 등에 대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등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확정 및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마을버스 정류장에 태양광 버스정보안내기 시범운영 성공 과천시는 사기막골 경로당 앞 등 버스정류장 5곳에 친환경(태양광) 버스정보안내기(BIT)를 시범 설치해 안정적인 운영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2027년까지 도시 외곽 버스 정보 취약구간 50개소에 확대 설치해 보급률 100%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과천시, 마을버스 정류장에 태양광 버스정보안내기 시범운
  2. KGM, `KG 레이디스 오픈`서 홀인원 주인공 2명 탄생 KG 모빌리티(KGM)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KG 레이디스 오픈`의 우승 및 홀인원 경품으로 제공한 5대의 자동차 중 3대가 주인을 찾았다. KGM, `KG 레이디스 오픈`서 홀인원 주인공 2명 탄생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써닝포인트 컨트리클럽(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열린 `제14회 KG 레이디스 오픈`의 우승자에게 부상으로 제공하는
  3. 제4회 시흥시장배 국제서핑대회 성황, 세계적 해양레저 도시 위상 강화 시흥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시흥시서핑협회가 주관한 `2025 제4회 시흥시장배 국제서핑대회 코리아 오픈`이 지난 8월 30일과 31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인공서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4회 시흥시장배 국제서핑대회 성황, 세계적 해양레저 도시 위상 강화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프로ㆍ아마추어 서퍼와 동호인 등 전국에서 200여 명의 ..
  4.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지역연계 꿈이음대학` 1학기 성과공유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8월 29일, `고교학점제 지역연계 꿈이음대학` 1학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지역연계 꿈이음대학` 1학기 성과공유회 개최지역연계 꿈이음대학은 대학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배...
  5. 광주시교육청, `희망 스포츠데이-야구장 가는 날` 행사 열어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지난 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학생, 교직원 등 7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교육 희망 스포츠 데이-야구장 가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 `희망 스포츠데이-야구장 가는 날` 행사 열어이번 행사는 시 교육청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제동행과 교육복지 사업의 하나로 마
  6. 대구교육청, `상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및 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 교육감 표창 대구시교육청은 9월 4일(목) `2025년 상반기 민원 우수 공무원`과 `민원 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을 선정해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대구교육청, `상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및 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 교육감 표창대구시교육청은 국민신문고 민원 등을 적극 해결하고 이를 통해 민원 서비스 향상과 민원 행정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7.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