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Z세대 사업가 양성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1-11-08 08:48:05

기사수정
  • 3일~5일 국내 유일 청소년 창업축제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진행
  • SK플래닛 공동 주최, `스마틴 앱 챌린지` 우수 작품 선정·발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국내 유일의 청소년 창업축제인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에서 Z세대 청소년들의 활약상이 돋보였다고 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부터 5일까지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청소년 비즈쿨은 Business와 School의 합성어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취지의 모의 창업‧체험교육이다.

 

첫 날에는 학생들이 직접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1년 동안 경험한 비즈쿨 활동과 찾아가는 체험교육 등을 보여주는 `비즈쿨 스케치`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보여줬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 시절부터 창업에 도전한 선배 스타트업 대표가 미래의 주인공에게 자신이 겪은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며 세대를 뛰어넘는 소통과 공감을 자아냈다.

 

강연을 들었던 한 학생은 "같이 상생하기 위해서 창업을 한다는 생각이 정말 신선했다"며 "오늘 강연을 들으면서 저에게 없던 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기업가정신"이라며 즐거워했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에 대해 "이번 109개의 온라인 학교 전시관은 학생들이 `제페토` 앱을 활용해 직접 꾸민 온라인 공간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이 돋보였으며, 시·공간을 초월해 다른 학교와 소통하는 장소로도 활용됐다"고 평가했다.

 

미래의 기업가를 꿈꾸는 창업 꿈나무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어 승부를 겨루는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 발표대회`도 진행됐다.

 

스마트 앱 챌린지 수상자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이번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 발표대회에서는 땅에 묻히면 생분해가 되는 가방으로 서신중학교의 `친환경 리버서블 가방`과 쓸모없는 낙엽을 재활용하여 만든 압축 불쏘시개로 대구무학고등학교의 `낙엽 불쏘시개`가 각각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SK플래닛과 11주년째 공동 주최한 청소년 대상 국내 최대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에도 우수 작품들이 쏟아졌다.

 

▲미래산업 분야에서 가속도계 센서를 활용한 반려견 헬스케어 앱인 `도기 워키(Doggy Walky)`, ▲생활정보 분야에서 청소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정보와 가사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엄마의 잔소리`,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전략 플랫포머 게임 앱인 `타임투플라이(TimeToFly)`가 대상을 수상했다.

 

행사 축하를 위해 현장을 찾은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청소년들이 열정과 창의력을 자유롭게 펼치고 있어 대한민국의 힘찬 내일을 볼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키우고 미래 창업가를 꿈꿀 수 있도록 `청소년 비즈쿨`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교구재를 활용한 4차 산업기술 체험과 지역 학교별 기획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2021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행사 결과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0·29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유가족 동의로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이전 서울시는 유가족과 6.16.에 10·29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를 이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市는 유가족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장소를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조성하고, 유가족은 분향소를 자진 이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유가족 측은 지난 해 2월4일, 서울광장에 분향소를 설치하여 운영해왔다. 그동안 유가족 측...
  2. 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창규 미래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화물
  3.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학교 관리자 550명을 대상으로 `학교 마약류 예방 교육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연수는 최근 10대 마약사범 증가로 마약류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에서 실효성 있는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마약범죄 현황 등 현
  4. 성남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하수처리장 부지 복합문화타운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5. `초고령 사회 눈앞`…서울 화장수요 증가 대비해 화장로 늘린다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 진입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늘어나는 화장(火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추모공원 시설이 확충된다. 추모공원 로전실서울시는 서울추모공원(서초구 원지동) 내 화장로 4기를 비롯해 유족대기실․주차장 등 시설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으로 이...
  6.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
  7.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